[뉴스토마토 원수경기자] 소설 '웬만해선 아무렇지 않다'와 '할머니가 미안하다고 전해달랬어요', 학습만화 '마법천자문 35' 등이 4월 첫째주 베스트셀러 목록에 신규 진입했다.
한국출판인회의가 집계한 4월 첫째주(3월30일~4월5일) 베스트셀러 목록을 보면 인기 학습만화 '마법천자문 35(아울북)'가 출간과 동시에 9위에 올랐다.
이기호 작가의 단편소설 모음집인 '웬만해선 아무렇지 않다(마음산책)'는 16위, '오베라는 남자'를 쓴 프레드릭 배크만의 신작 '할머니가 미안하다고 전해달랬어요(다산책방)'는 18위를 기록했다.
1~3위에는 변화가 없었다. 혜민의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수오서재)'이 9주째 1위를 기록했고 기시미 이치로의 '미움받을 용기(인플루엔셜)'가 2위,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현실 세계 편(한빛비즈)'이 3위를 이어갔다.
히가시노 게이고의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현대문학)'은 두 계단 오르며 4위를 기록했다. 유발 하라리의 '사피엔스(김영사)'는 순위 변동 없이 5위를 유지했으며 할 엘로드의 '미라클모닝(한빛비즈)'는 한 단계 상승한 6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도 로버트 마우어의 '아주 작은 반복의 힘(스몰빅라이프)'은 8계단 점프하며 10위에 올랐다. 반면 백희나의 '이상한 엄마(책읽는곰)'는 8계단 하락하며 20위를 기록했다.
이번 베스트셀러 순위는 한국출판인회의가 교보문고와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도서 등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 19곳의 판매량을 종합해 집계했다.
<3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자료=한국출판인회의)
1.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혜민, 수오서재)
2. 미움받을 용기(기시미이치로, 인플루엔셜)
3.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 현실 세계 편(채사장, 한빛비즈)
4.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히가시노 게이고, 현대문학)
5. 사피엔스(유발 하라리, 김영사)
6. 미라클모닝(할 엘로드, 한빛비즈)
7. 초판본 하늘과 바람과 별과 詩(윤동주, 소와다리)
8.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 현실 너머 편(채사장, 한빛비즈)
9. 마법천자문 35(올댓스토리, 아울북)
10. 아주 작은 반복의 힘(로버트 마우어, 스몰빅라이프)
11.법륜 스님의 행복(법륜스님, 나무의마음)
12. 라플라스의 마녀(히가시노 게이고, 현대문학)
13. 52층 나무 집(앤디 그리피스, 시공주니어)
14. 오리지널스(애덤 그랜트, 한국경제신문사)
15. 보통의 존재(이석원, 달)
16. 웬만해선 아무렇지 않다(이기호, 마음산책)
17. 언틸유아마인(UNTIL YOURE MINE)(사만다헤이즈, 북플라자)
18. 할머니가 미안하다고 전해달랬어요(프레드릭 배크만, 다산책방)
19. 5년 후 나에게 Q&A a day(포터 스타일, 토네이도)
20. 이상한 엄마(백희나, 책읽는곰)
원수경 기자 sugyung@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