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아이에스, 제주에 '진간보' 매장 열어…"사후면세사업 박차"

입력 : 2016-04-20 오전 10:00:53
[뉴스토마토 유현석기자] 엘아이에스(138690)는 20일 제주 ‘진간보’ 사후면세점 매장을 개장했다고 밝혔다.
 
진간보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헛개나무 열매 추출물 등을 함유한 건강 기능성 상품을 판매하는 매장이다. 건강 기능식품 진간보는 헛개추출물이 포함됐다. 새롭게 문을 연 제주 진간보 매장은 제주공항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 전체 면적이 470m2여에 달하는 2층 단독 건물로 꾸며졌다. 매장은 VIP룸을 포함해 총 5개의 제품 진열·판매용 공간으로 이뤄졌다. 헛개의 효능과 효과를 소개하는 전시관도 준비돼 있어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사후면세점 개장으로 엘아이에스가 전국에 운영중인 사후면세점은 총 7개 매장으로 늘었다. 엘아이에스는 서울과 제주도에 헛개, 인삼, 화장품, 잡화 4대 품목 대형매장을 오픈하여 단체관광객을 유치하는 기업형 사후면세점사업을 하는 유일한 기업이다.
 
다음주에는 서울 이화여대 앞에 1개층 연면적 1000평 규모의 종합 화장품 사후면세점과 서울 문래동에 인삼예찬 서울 매장을 추가로 열 예정이다. 엘아이에스는 이를 계기로 전국적인 대형 사후면세점을 바탕으로 한 유통 체계를 본격 완성하게 된다.
 
윤장원 엘아이에스 대표는 "이번 개장을 통해 1차로 목표했던 전국 8개 사후면세점 매장 중 7번째 매장을 성공적으로 선보였다"며 "작년 메르스 사태 때문에 늦어졌지만, 이제 서울과 제주도에 4대품목 대형매장을 모두 갖추게 됨으로써 인바운드 여행사들과의 협력하에 더욱 적극적으로 관광객들을 모실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유현석 기자
유현석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