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KT스퀘어 가면 'VR 영상 콘텐츠 제작' 무료 강의"

KT, 28일 오후 7시30분부터 '무비테크 아카데미' 개최

입력 : 2016-04-21 오전 11:46:10
[뉴스토마토 김미연기자] KT(030200)가 가상현실(VR) 시장의 저변 확대를 위해 'VR 영상 콘텐츠 제작' 무료 강의를 개최한다.
 
KT는 오는 28일 오후 7시30분부터 광화문 KT스퀘어에서 '무비테크 아카데미'를 열고, VR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유통에 대한 무료 공개 강의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VR 영상 콘텐츠를 주제로 VR 시장 동향, VR 영상 콘텐츠 제작 사례 및 유통 과정, 장비 시연,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1시간 반 동안 진행된다. 강연자는 VR 콘텐츠 기획, 제작, 편집, 퍼블리싱 등 VR 관련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고의 VR 업체 AVA엔터테인먼트의 김태형 대표다.
 
무비테크 아카데미는 KT가 지난 2011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스마트폰 영상 아카데미의 연장선상이다. 스마트폰에 국한된 촬영, 편집에서 벗어나 VR, 드론 등 다양한 기법의 최신 영상 촬영, 편집 교육을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
 
KT는 "VR 영상 콘텐츠 시장의 저변 확대를 위해 일반인들에게 관련 기술을 소개하고,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VR 콘텐츠를 제작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본 강의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무비테크 아카데미에 참가하려면 오는 27일까지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omsacademy/5083) 또는 올레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olleh), 올레 스마트 블로그에서 신청하면 된다. 당첨자는 27일까지 순차적으로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KT는 강연 당일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고프로 카메라, 삼성 기어 VR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KT는 오는 28일 오후 7시30분부터 광화문 KT스퀘어에서 '무비테크 아카데미'를 열고, VR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유통에 대한 무료 공개 강의를 진행한다. 사진/KT
김미연 기자 kmyttw@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김미연 기자
김미연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