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유현석기자]
키움증권(039490)은 ISA 전용 앱 '키움 콕! ISA'가 다운로드 4000건을 넘겼다고 25일 밝혔다.
키움증권은 이번 일임형 ISA의 온라인 판매 허용을 계기로 ISA 계좌개설뿐만 아니라, 회원가입, 공인인증서 발급과 등록, ISA 가입에 이르는 모든 업무를 모바일을 통해 처리하는 진정한 모바일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스마트폰을 통한 ISA 계좌개설은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실행하면 영업점 방문 없이 손쉽게 가입할 수 있다.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하루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주말에도 계약체결을 제외한 대부분 절차 진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 지난 22일부터는 ISA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아이폰에서도 다운받을 수 있게 됐다.
회사 관계자는 "안드로이드나 iOS 사용자 모두 스마트폰을 통해 키움 ISA를 가입할 수 있게됐다"며 "‘키움 콕! ISA’의 모바일 가입 비중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를 기념해 키움증권은 아시아나항공과 제휴프로모션을 통해 오는 6월 24일까지 마일리지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키움증권에서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에 가입하는 아시아나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와 모형항공기를 증정하는 내용이다.
아시아나 마일리지는 키움증권에서 처음으로 계좌를 개설한 고객에게는 3000마일, 키움증권 기존 고객에게는 1000마일의 혜택이 주어진다. 가입상품에는 제한이 없다. 또한 해당 이벤트를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아시아나항공 모형항공기(1:400 축소모형)를 지급한다.
오는 6월3일까지 진행되는 ISA 가입 이벤트에 참여하면, 키움증권의 모든 ISA 모델포트폴리오의 대해 1년간 ISA 일임수수료 무료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아시아나 제휴 이벤트와 ISA 가입 이벤트는 중복 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키움증권 ISA 전용 앱과 홈페이지(www.kiwoom.com)를 참고하거나 키움금융센터(1544-9100)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아시아나 제휴 이벤트는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사진/키움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