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신세계(004170)가 운영하는 편의점 위드미는 '쉐프가 만든 샌드위치' 시리즈로 '에드워드권 샌드위치' 2종을 29일부터 선보인다.
이번에 새로 출시하는 샌드위치는 '매쉬포테이토'와 '크랩토마토'(각 2300원) 2종으로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은 샌드위치 메뉴로 구성했다.
특히 스타쉐프 '에드워드권'이 상품기획과 제조단계까지 직접 참여해 편의점 간편 샌드위치의 맛과 품질을 한층 높였다.
에드워드권은 스타쉐프 1세대로 7성급 호텔 두바이 '버즈 알 아랍 호텔'의 수석 총괄조리장을 지낸 실력파 쉐프다.
위드미 '에드워드권 샌드위치' 매쉬포테이토는 포테이토 샐러드에 담백함을 더하는 양상추를 넉넉하게 담아 맛과 식감을 모두 살렸다.
또 '크랩샐러드 샌드위치'는 게살에 양상추와 토마토를 더해 신선함과 상큼함을 모두 느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위드미는 지난 14일 간편 도시락에 전문 쉐프의 레시피를 적용한 '쉐프가 만든 도시락 1탄'을 출시한 바 있다. 편의점 간편식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겠다는 목표로 스타 쉐프와 협업한 추가 신상품을 출시한 것이다.
실제 위드미 '쉐프가 만든 도시락 1탄' 출시 이후 도시락 분류의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180% 가량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위드미는 신상품 출시에 맞춰 다음달 1일부터 14일까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레쓰비 마일드캔커피(또는 이마트 블루생수 500ML)를 증정한다.
여기에 5월 한달 동안 에드워드권 샌드위치 상품후기를 개인 블로그에 등록하고 위드미 홈페이지에 블로그 링크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에드워드권 레스토랑 '랩24'의 식사권을 제공한다.
최원영 위드미 샌드위치·햄버거 MD는 "위드미는 기존 편의점 간편식을 한층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실력을 갖춘 전문쉐프와 함께 상품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며 "향후 이용 고객의 선택권을 넓히기 위해 에드워드권 샌드위치와 햄버거 추가 신상품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위드미)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