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경사드럼 세탁기 20개국 수출 확대

입력 : 2016-05-17 오전 10:57:12
[뉴스토마토 이지은기자] 동부대우전자가 '경사드럼' 세탁기를 앞세워 해외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동부대우전자는 지난주부터 사우디아라비아를 필두로 중국, 러시아 등 주요 국가에서 경사드럼 세탁기를 판매 개시, 중남미·아시아·CIS 등 전세계 20여개국으로 판매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17일 전했다.
 
지난 3월 말 출시된 클라쎄 경사드럼 세탁기는 기존 제품 대비 세탁조를 10도 기울이고 11.5㎝ 높게 설치해 세탁물을 넣거나 꺼낼 때 허리와 무릎의 피로도를 최소화했다. 외관 디자인에서 가로폭이 63㎝로 동급 드럼세탁기 대비 최소 사이즈로 공간효율성도 극대화시켰다. 세탁기 상부에는 액체 세제와 섬유유연제 자동 투입장치를 설치, 한 번 세제를 넣으면 평균 20회 세탁(5㎏ 기준)이 가능하다.
 
기존 실속형 제품을 앞세워 중저가 시장을 공략해온 동부대우전자는 지난해 GPF(글로벌 플랫폼) 일반형 세탁기에 이어 이번에 경사드럼을 앞세워 프리미엄 세탁기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경사드럼 세탁기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에 세제 자동투입 기능 등 편의성을 강조한 제품으로 프리미엄급 요소를 두루 갖춘 차별화된 제품"이라며 "프리미엄 세탁기 시장 공략에 선봉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부대우전자 두바이 신제품 발표회장에서 중동 바이어들이 경사드럼 세탁기 신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동부대우전자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