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시카가 들려주고 싶었던 이야기

입력 : 2016-05-17 오후 1:03:38
[뉴스토마토 정해욱기자] 제시카의 첫 솔로 앨범이 베일을 벗었다.
 
제시카는 17일 첫 솔로 앨범 '위드 러브, 제이'(With Love, J)를 발표했다. 타이틀곡 '플라이'(Fly)를 비롯해 총 6곡이 담긴 앨범이다.
 
◇첫 솔로앨범을 발매한 가수 제시카. (사진제공=코리델엔터테인먼트)
 
'위드 러브, 제이'는 제시카가 지난해 9월 걸그룹 소녀시대를 탈퇴한 이후 처음 선보이는 앨범이다. 제시카가 이번 앨범을 통해 어떤 색깔의 음악을 선보일 것인지와 어떤 메시지를 전할 것인지에 대해 관심이 집중됐던 이유다.
 
제시카는 앨범 전반에 희망적인 느낌을 담아냈다. '플라이'는 꿈을 꾸고 간절히 원한다면 무엇이든지 이룰 수 있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는 노래다. 제시카의 매력적인 음색과 중독성 있는 멜로디 라인이 인상적이다. "Just Spread Your Wings(그냥 날개를 펴) 저 끝까지 가슴 뛰는 소릴 따라 두 눈을 감고 꿈을 펼쳐봐. 이젠 울지 않을래 이젠 포기 안 할래" 등의 가사가 이 노래에 실렸다. 듣는 이들에게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하는 노래인 동시에 소녀시대를 떠나 새출발을 한 제시카 스스로에게 응원을 보내는 곡이다.
 
피처링에 참여한 미국 래퍼 패볼러스(Fabolous)의 랩 가사에도 홀로서기에 나선 제시카를 향한 응원의 메시지가 담겼다. 올시즌 미국 프로농구(NBA)에서 연승 행진을 펼치며 정규리그 최다승 기록을 세운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 팀의 에이스 스테픈 커리가 가사에 등장한다.
 
"제시카, 넌 네 자신에 대해 의심하지 말았어야 했어. 사실 넌 스스로를 자랑스러워해야 하지. 왜냐면 넌 네 스스로 길을 찾아야 했고, 아무도 너에게 방향을 알려주지 않았기 때문이야. 하지만 넌 절대 길을 잃지 않았지. 패배는 선택사항이 아니야. 패배와 실패의 시간은 없어. 스테픈 커리와 워리어스처럼 우리는 이길 뿐이지."
 
(Yeah Let’s Go Jess. You Should’ve Never Doubted Yourself. Matter Of Fact You Should Be Proud Of Yourself 'Cause You Had To Find A Way Go About It Yourself. Nobody Gave You Direction Had To Route It Yourself. And You Never Got Lost. Losing’s Not An Option. No Time For L’s No Time To Fail. Winning Like Steph Curry And Them We Warriors.)
 
 
제시카는 '플라이'를 비롯해 이번 앨범에 수록된 6곡 중 4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하고, 앨범 전체의 프로듀싱에 참여하면서 음악적인 역량을 발휘했다. 솔로 가수로서 첫 걸음을 뗀 제시카가 자신의 음악 색깔을 대중적인 멜로디에 잘 녹여냈다는 평가다.
 
제시카는 앨범 발매와 동시에 '플라이'로 멜론, 벅스, 엠넷, 네이버 뮤직, 지니, 소리바다, 몽키3, 카카오 뮤직 등 8개의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제시카의 앨범은 발매를 앞두고 진행된 온라인 예약 판매를 통해 초도 물량 6만장이 완판되는 등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소속사 코리델 엔터테인먼트 측은 "제시카의 첫 솔로 앨범에 큰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 이번 주 팬사인회를 시작으로 팬 분들과 가까이 할 수 있는 자리를 자주 만들 계획이니 많은 기대와 응원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제시카는 오는 2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팬사인회를 개최하며, 다음달 1일에는 팬미팅을 통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정해욱 기자 amorry@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정해욱 기자
정해욱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