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이마트(139480)의 열린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가 온라인몰에서 오는 23일 단 하루, 최대 8000원 할인쿠폰과 5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 배송 혜택(기존 10만원)을 주는 '트레이더스 스페셜 원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트레이더스몰은 신세계몰, 이마트몰과 함께 쓱(SSG)닷컴에서 만날 수 있으며, 모바일용 별도 앱을 통해서도 쇼핑이 가능하다.
트레이더스몰은 전국 10개 점포 상권 외 트레이더스 직접 쇼핑이 어려운 원거리 고객이 온라인을 통해 트레이더스 상품을 쇼핑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매년 오프라인 매장의 두배가 넘는 높은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실제 2012년 운영을 시작한 트레이더스 온라인몰은 2014년엔 전년대비 41% 매출신장을 기록했으며, 지난해엔 83%, 올해 4월까지는 63% 증가하며 오프라인 신장세를 훌쩍 뛰어넘는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트레이더스는 점포 상권 내 고객에게는 당일배송을 실시하고 있으며, 상권 외 지역에 대해서는 대전 월평점과, 대구 비산점을 거점 점포로 전국 택배 배송을 실시하고 있다.
트레이더스는 연회비가 들지 않는 창고형 할인점으로 트레이더스몰 역시 연회비가 없이 쇼핑이 가능하다는 점 역시 트레이더스몰 인기의 요인이며, 트레이더스 PL상품인 '트레이더스딜(TRADERS DEAL)'과 일반 대형마트와 차별화된 해외직수입 상품 등 트레이더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상품들 역시 트레이더스몰의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 트레이더스는 100여개의 다양한 '트레이더스딜'을 갖추고 있으며, 해외 직수입상품의 경우 지난해에만 매출이 전년대비 40%(온·오프라인 전체) 신장을 기록했다.
아울러 트레이더스는 온라인몰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달 홈페이지를 새로 선보였으며, 트레이더스 소개 영상, 점포소개와 행사안내 등을 통해 트레이더스몰 알리기에 나서고 있다.
또 트레이더스 모바일 앱 역시 누적 다운로드 수가 10만명이 넘고 매출의 절반이 모바일 고객인 점을 감안해 6월 중 모바일 앱 개편을 통해 쇼핑의 편리함을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노재악 이마트 트레이더스 담당 상무는 "트레이더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들이 소비자들에게 알려지면서 오프라인은 물론, 온라인에서도 트레이더스를 찾는 고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트레이더스몰은 오프라인 접근이 어려운 지역의 고객까지 대상으로 하는 만큼, 쇼핑 편의를 높이기 위한 홈페이지 개선 모바일 앱 개선은 물론, 당일배송지역 확대 등도 적극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이마트)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