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옥션은 걸그룹 'I.O.I(아이오아이)'를 새 모델로 전격 발탁했다고 7일 밝혔다.
옥션은 친근하면서도 멤버별로 개개인의 개성이 돋보이는 I.O.I를 앞세워 자사에서 선보이고 있는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알리는 마케팅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옥션의 새 얼굴이 된 I.O.I 멤버 11명은 개개인의 캐릭터가 돋보일 수 있는 다양한 콘셉트의 첫번째 화보 촬영을 마쳤다. 이날 촬영한 화보 사진은 향후 옥션 사이트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또 I.O.I가 옥션의 새로운 얼굴이 된 것을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각 테마별로 꾸며진 I.O.I 멤버들의 방 안 곳곳에 비치된 소품 중 마음에 드는 상품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는 'I.O.I가 사는 곳, 옥션', 11명의 멤버들이 선택한 상품을 소개하는 'I.O.I's PICK' 외에도 현재 I.O.I가 모델로 활동 중인 브랜드 상품들을 선보인다. 이들 상품을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I.O.I 브로마이드와 화보집, 스타벅스 커피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임정환 옥션 마케팅실장은 "대세로 떠오른 걸그룹 I.O.I 특유의 젊고 친근한 이미지가 옥션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며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그룹인 만큼 다양한 연령층의 공감을 얻어내 브랜드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모델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한편 I.O.I는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101'에서 연습생들간의 경쟁을 이겨내고 최종 데뷔의 꿈을 안게 된 11명(전소미, 김세정, 최유정, 김청하, 김소혜, 주결경, 정채연, 김도연, 강미나, 임나영, 유연정)의 소녀들로 구성된 프로젝트 그룹이다. I.O.I는 올해 발표한 1집 앨범 활동을 마무리한 뒤 유닛 체제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사진제공=옥션)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