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젠이텍스, 유전자 헬스·뷰티케어 서비스 출시

입력 : 2016-06-30 오후 2:35:48
[뉴스토마토 최원석기자] 테라젠이텍스(066700)는 온라인을 통한 예측성 개인 유전자 분석 서비스 '진스타일'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진스타일은 유전적으로 타고난 체내 위험 요인을 파악하고, 피부·탈모·체형 등의 유전적 취약성을 예측하는 유전자 분석 서비스다. 개인의 검사 결과에 따라 맞춤형 생활습관 개선 방안, 건강관리 방안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웹사이트 헬로진닷컴에서 진스타일 서비스를 신청하면 DNA 채취를 위한 키트박스가 배송된다. 키트 내에 있는 면봉을 이용해 구강 상피세포를 채취하고 동의서를 작성해 보내면 결과지를 온라인 혹은 우편으로 받을 수 있다.
 
진스타일 서비스는 크게 자신의 몸 내부를 이해하고 관리하는 이너 뷰티케어와 피부·모발 등 자신의 외형을 이해하고 관리하는 아웃핏 뷰티케어로 나뉜다. 이너 뷰티케어의 검사 항목은 체질량지수,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혈당, 혈압, 카페인 대사로 구성된다. 아웃핏 뷰티케어의 검사 항목은 피부노화, 피부탄력, 색소침착, 비타민C 대사, 탈모, 모발굵기 등이다.
 
테라젠이텍스는 도소매 약국 체인인 자회사 리드팜을 통해 약국에서도 진스타일을 유통할 계획이다. 향후 보험사 및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와 연계해 소비자에게 보다 실질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제공=테라젠이텍스)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최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