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종호기자]
동부화재(005830)는 질병, 상해, 비용 등 다양한 위험 보장을 고객의 건강상태에 따라 맞춤형으로 가입 가능하고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는 종합보험인 ‘동부화재 참좋은가족건강보험’을 7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동부화재 참좋은가족건강보험의 가장 큰 특징은 일반가입자플랜, 비흡연가입자플랜, 우량가입자플랜, 간편고지가입자플랜 등 총 7가지 플랜을 제공하여 고객이 본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는 점이다.
먼저 우량가입자플랜은 비흡연 및 총 콜레스테롤 수치, 혈압, BMI 등 회사에서 정한 우량가입자 가입 조건에 부합할 경우, 질병사망·암사망·질병80%이상후유장해 담보의 보험료를 일반 보험료 대비 최대 30% 수준 할인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만약 다른 우량가입자 가입 조건을 부합하지 못하더라도 비흡연자이면서 회사가 정한 인수 기준을 통과할 경우 비흡연가입자플랜을 통해 일반 보험료 대비 최대 20% 할인된 보험료로 질병사망·암사망·질병80%이상후유장해 담보를 가입할 수 있다.
또한 고령층이나 유병자도 가입 가능한 간편고지가입자플랜 또한 상품에 포함되어 있어 최근 3개월 내 입원·수술·추가검사 등 의사 필요소견 여부 최근 2년 내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수술 여부 최근 5년 내 암 진단·입원·수술 여부 등에 해당하지 않으면 과거 병력에 상관 없이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건강한 고객부터 고령층, 유병자도 가입 가능한 세분화된 플랜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보장내용 또한 기존 상품 대비 강화됐다. 첫 번째 발생한 암 이후 재발하거나 전이된 암까지 보장해주는 재진단암진단비를 최대 1000만원을 보장한다. 또한 두 번째 발생하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을 보장해 주는 두번째 뇌출혈진단비, 두번째 급성심근경색증진단비를 일반가입자플랜, 비흡연가입자플랜, 우량가입자플랜 물론 간편고지가입자플랜에도 추가해 중요 질병에 대한 보장을 강화했다.
한편, 동부화재 참좋은가족건강보험은 다양한 할인혜택 및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가족 2인 이상 가입시 영업보험료 2% 할인, 건강관리 할인, 사망담보 고액계약 할인, 보험계약 안내자료 모바일 수령할인 등 다양한 할인제도로 고객의 편의를 제공한다. 또한 월납보험료 7만원 이상 가입고객에게는 도보수 측정 등이 가능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제공해 고객의 건강 증진을 돕는다.
이종호 기자 sun1265@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