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 '레디큐' 주요 면세점 입점

입력 : 2016-07-13 오후 3:55:31
[뉴스토마토 최원석기자] 한독(002390)은 숙취해소제 '레디큐'가 롯데, 신라, 신세계, 동화, SM면세점 등 국내 주요 면세점에 입점했다고 13일 밝혔다. 
 
레디큐는 지난 6월부터 인천공항 내 신세계와 SM 면세점을 비롯해 광화문 동화 면세점에서 판매되기 시작해 7월부터는 신라면세점 2곳(서울점, 제주점)과 롯데면세점 3곳(본점, 인천공항점, 제주공항점)까지 판매가 확대됐다. 인터넷 동화면세점에서도 판매 중이다. 
 
레디큐 면세점 입점은 최근 중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레디큐-츄'의 높은 인기가 반영됐다. 레디큐-츄는 올해 초부터 중국 SNS에서 한국의 인기 숙취해소제로 입소문이 나면서 한국 방문 시 필수 쇼핑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중국인 관광객의 영향으로 레디큐-츄는 매달 판매 기록을 경신 중이다. 레디큐-츄는 작년 상반기 대비 약 1700% 성장을 했으며 5월은 전월 대비 약 228%, 6월은 전월 대비 약 39%가 성장했다. 국내 한 편의점에서는 레디큐-츄가 올해 1~4월 매출 기준으로 중국인이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박미숙 한독 컨슈머헬스사업실 이사는 "최근 중국 관광객 사이에서 레디큐가 신 한류 상품으로 주목 받으면서 면세점까지 유통 채널을 확대해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며 "국내 여행객들이 외국에 나갈 때면 홍삼이나 김을 선물로 사곤 하는데 이젠 ‘레디큐’를 선물로 준비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레디큐는 음료 형태의 레디큐 드링크와 젤리 형태의 레디큐-츄 2종이 있다.
 
(사진제공=한독)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최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