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윤다혜기자]
사람인에이치알(143240)(대표 이정근)이 ‘2016 올해의 브랜드 대상’ 취업포털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지난 2012년 이래 올해의 브랜드 대상만 5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사람인은 구직자와 기업이 꼭 필요로 하는 정보를 선제공하고자 자동으로 구직자에게 기업을 추천하는 ‘아바타서치’와 기업에게 인재를 알려주는 ‘판도라매칭’을 각각 선보였다.
또 모바일이 보편화됨에 따라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구직활동을 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 구성의 편의성을 높이고 모바일 취업성공 도우미, 모바일 이력서 작성 등의 서비스도 업계 최초로 론칭했다.
사람인은 지난 2011년 7월부터 지난 6월까지 무려 60개월 동안 코리안클릭 기준 취업포털 사이트 월간 일평균 순방문자수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사람인 방상욱 실장은 "일자리를 원하는 구직자와 인재를 찾는 기업의 간절한 마음을 함께 나누고 이들의 고민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전심전력을 다한 우리의 진심을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사람인은 시장을 선도하는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용자들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일과 사람을 잇는 가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19일 그랜드 하얏트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6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사람인이 5년 연속으로 취업포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앞줄 왼쪽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이학영 이사, 오른쪽은 사람인 김일도 팀장. 사진/사람인
윤다혜 기자 snazzyi@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