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는 2일 QM6의 국내 공식출시에 맞춰 온라인쇼룸에서 고객이 차량견적을 내고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는 'e-커머스 시스템'을 국내 자동차업계 최초로 도입한다고 밝혔다.
QM6 마이크로 사이트(
https://event.renaultsamsungm.com/qm6)에서 온라인견적을 산출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페이로 결제도 진행할 수 있다.
청약금이 결제되면 고객이 선택한 영업점으로 계약정보가 전달돼 영업담당자가 자필계약서 작성을 비롯한 세부적인 차량판매절차를 고객에게 안내하게 된다.
방실 르노삼성 마케팅담당 이사는 “e-커머스는 O2O(Offline to Online) 트랜드에 맞춰 고객이 좀 더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차량을 선택하고 결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르노삼성이 도입한 선진 구매 시스템”이라며 “고객 반응을 모니터링 하여 제도 보완이나 다른 차종으로의 확대 시행 등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QM6는 풀 LED 시스템인 LED PURE VISION 헤드램프, 3D 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램프, 5가지 색상과 밝기조정이 가능한 앰비언트 라이트, 센터포인트®2가 적용된 BOSE® 서라운드 사운드시스템, 엔진소음을 감소시키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ANC) 등이 적용됐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2WD SE 모델이 2740만원, LE 2900만원, RE 3110만원, RE 시그니처 3300만원 이며 ALL MODE 4X4-i 장착모델은 LE 3070만원, RE 3280만원, RE 시그니처 3470만원이다.
르노삼성의 QM6. 사진/르노삼성
배성은 기자 seba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