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형석기자]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는 5일 KB부동산 통계 생산 3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주택통계에 대한 아이디어와 신규상품 제안을 받는 'KB부동산 통계 아이디어 챌린지'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B금융(105560)은 오랜 기간 부동산 통계와 정보제공을 통해 쌓은 신뢰를 기반으로 앞으로 달라지는 부동산과 빅데이터, 금융 등을 연결하는 새로운 지표 생산에 대한 신선한 아이디어를 모으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KB금융은 이번 행사에서 총 1200만원 상당의 상금을 제공한다. 또한 젊은 층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국민은행 입행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KB부동산 통계 아이디어 챌린지는 9월 5일부터 본격적인 접수를 시작하여 10월 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10월 중 수상자를 선정해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 방법 등 주요 내용은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민은행은 주택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시장 동향을 분석할 수 있는 주택가격통계를 지난 1986년부터 30년간 꾸준히 발표하고 있다. 지난 2004년부터는 전국민이 아파트가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전국의 아파트 시세자료를 발표하고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주택을 포함한 부동산의 정확한 흐름과 시장 변화를 빠르게 읽는 것은 모든 국민의 관심 사안으로 대학생은 물론 부동산 시장과 통계에 관심있는 일반인들 또한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91년 국민은행의 자회사로 설립된 '국민가계경제연구소'를 모태로 한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는 경영전략과 깊이 있는 연구를 통해 금융소비자에 대한 연구와 부동산, 산업, 경제 분야에서 실용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현재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는 중국금융연구센터와 은퇴자산관리 부문인 골든라이프연구센터 등 2곳의 연구센터와 부동산연구팀 등 5개의 팀으로 구성돼 있다.
◇사진/KB금융
김형석 기자 khs84041@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