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명정선기자] 동부자산운용은 17일 만기없이 추가로 설정이 가능한 '동부마켓히어로증권투자신탁 제1호[주식]'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투자신탁 자산총액의 60%이상을 주식에 투자하는 주식형펀드지만, 주식편입비를 변동성매매전략을 사용하여 60% ~ 100%사이로 조절하면서 지속적으로 매매수익을 추구한다.
또 주식시장 하락에 대한 방어를 위해 장내파생상품 운용하므로 일반적인 주식형보다 상대적으로 장기안정적인 수익률 추구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변동성매매전략이란 주식의 등락을 이용하여 수익을 추구하는 운용전략으로 주식이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 경우 단순보유전략보다 안정적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
동부자산운용 관계자는 "등락을 거듭하는 변동성장세에서 '동부마켓히어로펀드'는 이름 그대로 시장의 영웅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금융공학기법을 이용한 매매를 통한 수익성과 하락방어에 따른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펀드로 장기투자자라면 한번 투자해 볼 만한 상품"이라고 전했다.
이 펀드는 현재 유진투자증권 전지점에서 판매중이며 연내가입하고 3년 이상 적립식으로 의사를 밝힌 경우 수익에 대해서는 비과세 혜택(해당저축가입일로부터 3년간의 3년간 이자, 배당소득 및 농특세만 해당)을 받을 수 있고, 해당 투자자의 해당연도 소득 연말정산시에 소득공제의 혜택(3년간의 투자금액만 해당)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