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장 투자 전략
진행: 김선영 앵커
출연: 배성진 연구원(현대증권)
21일 코스피가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9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와 일본은행(BOJ) 금융정책회의 결과를 앞두고 관망세 속에 보합권을 등락하고 있다.
배성진 현대증권 연구원은 이날 토마토TV <열린시장 상한가를 잡아라>의 오늘장 투자전략에 출연해 "오늘 흐름은 일본 BOJ 회의 결과와 함께 내일 새벽 발표될 미국 FOMC 회의 결과를 기다리는 과정에서 숨고르기 양상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미국 FOMC의 경우는 1회 인상으로 끝날 것으로 보이고 이를 시장이 계속 반영시켜왔다는 점에서 시장의 충격은 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오히려 오늘 시장의 관심은 일본의 BOJ 회의 결과일 것으로 보는데, 시장의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면 엔화의 변동성이 커질 가능성이 크고 이에 따른 원화의 변동성이 주목해야할 변수"라고 설명했다.
투자전략 측면에서는 "반도체 종목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필요하고, 단기 낙폭 과대 종목의 반등 가능성도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오늘장 성공 투자의 길잡이 <열린시장 상한가를 잡아라>는 평일 오전 8시30분에 방송된다. 방송 종료 후에는 토마토TV홈페이지(tv.etomato.com)를 통해 다시보기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