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운용 '가치의 힘펀드' 197억원 모집 완료

7% 수익시 채권형 전환 목표전환형펀드…"계열사 시너지 확대 첫 발"

입력 : 2016-10-04 오전 11:13:18
[뉴스토마토 차현정기자] KB자산운용이 단 사흘간 모집한 ‘KB 가치의 힘 목표전환펀드 1호’에 197억원이 유입됐다. KB자산운용은 KB금융 그룹간 복합점포 오픈을 기념한 상품으로 현대증권(003450)과 KB투자증권 창구에서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모집한 결과라며 4일 이같이 밝혔다.
 
최근 주식형펀드의 지속적인 자금유출 상황을 고려할 때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둔 것으로 업계에서는 과거 바이코리아 돌풍의 저력을 가지고 있던 현대증권이 KB간판을 달고 다시 펀드판매 선두 증권사로 도약할 수 있을 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누적수익률 7% 달성 시 채권형으로 전환되는 구조의 펀드로 중소형 가치주들이 저평가 구간에 접어들었다고 판단한 투자자들의 자금이 유입된 것으로 풀이된다.
 
향후 설정 6개월 이내에 목표 수익률(7%)을 달성하면 최초 설정일부터 1년이 되는 시점에 상환되고, 6개월 이후에 목표 수익률을 달성하면 채권형으로 전환 후 6개월 시점에 상환된다.
 
유성천 KB자산운용 리테일본부 상무는 “복합점포 오픈 기념 펀드로 현대증권과 오랜 협의 끝에 출시한 펀드” 라며, “계열사 간 펀드 시장에서 시너지의 첫발을 내디딘 만큼 향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투자자에게 양질의 펀드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설명했다
 
업계에서는 과거 바이코리아 돌풍의 저력을 가지고 있던 현대증권이 KB간판을 달고 다시 펀드판매 선두 증권사로 도약할 수 있을 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차현정 기자 ckck@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차현정 기자
차현정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