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명한 날씨가 기분마저 좋아지는 계절, 가을이 찾아왔다. 하지만 하늘이 높고 파란만큼 요즘처럼 일교차가 큰 가을 날씨는 우리의 피부를 엉망으로 만들기 십상이다. 특히 이런 환절기 날씨에 접어들면서 피부가 거칠어지고 피부 트러블이 생겨서 고민하는 이들이 늘면서 이를 개선하고자 울산피부과에 발을 디디고 있다.
특히 가을 환절기에는 유독 일교차가 크게 나타나고 대기 상의 수분량도 적어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워 쉽다. 우리 몸에서는 이를 개선하고자 피부의 피지 분비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데, 이로 인해 피지 분비가 과다하게 촉진되면서 그대로 피지와 각종 노폐물 등이 모공에 쌓여 여드름이 발생하는 등 피부에 다양한 문제점이 발생하게 된다.
이러한 피부 문제들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피부의 수분을 채워줄 비타민 관리, 활발하게 분비된 피지를 개선해줄 알라딘 필링, 늘어진 모공을 개선해줄 프락셀, 트러블을 잠재워줄 여드름 관리, 얼룩덜룩해진 색소를 개선해줄 엑셀V레이저나 토닝, 미백 관리 등이 효과적이다.
반면에 최근 대중화된 시술로 알려진 보톡스나 필러, 윤곽주사 등과 같은 쁘띠성형을 찾는 경우도 다반사다. 보톡스는 얼굴에 과하게 발달한 사각턱 근육이나 신체에 발달한 승모근이나 종아리 알, 허벅지 근육 등에 작용하여 근육을 축소 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눈가주름이나 미간주름, 팔자주름과 같은 표정근육에도 작용하여 근육을 완화시켜 주름 개선 효과도 있다. 필러 역시 이마, 턱끝, 입술, 광대 등 볼륨감이 필요한 부위에 작용하며, 코필러는 단 기간 내에 코성형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윤곽주사는 얼굴에 전체적으로 분포된 지방을 빼주는 시술로 V라인을 완성해주는 역할을 한다.
지속적인 다이어트 실패로 병원의 도움이 필요한 이들도 피부과를 찾고 있는데, 최근 카복시, HPL, 쿨쎄라 등이 인기다. 최근에는 의학 기술의 발달로 인해 단순히 지방을 분해하는 시술과 지방 자체를 흡입하는 방법의 장점만 골라 개발된 지방흡입주사 또한 비만 시술에서 각광받고 있다.
장설희 울산 피부과 라엘라의원 원장은 “본원은 단순히 피부 치료의 개념을 넘어서 깨끗한 피부, 탄력있는 피부를 원하는 환자 분들의 미적인 니즈를 반영하여 진료에 임하고 있다”며, “정품, 정량 시술 원칙을 준수하는 쁘띠성형과 건강하게 날씬해지도록 돕는 바디관리까지 토탈 뷰티 케어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