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 보형물 부작용 고민된다면 한방 코성형 '대안'

입력 : 2016-11-04 오후 12:35:38
세련된 인상을 만들어주는 얼굴의 포인트는 예쁜 코라고 말할 수 있다. 코는 쌍꺼풀 성형과 함께 여성들이 가장 하고 싶어 하는 성형 부위 중 하나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코 성형을 무분별하게 받다 보니 인위적인 느낌이 강하거나 보형물 비침 또는 구축 및 염증 등의 부작용 때문에 고생하는 사례가 종종 발생한다.
 
또한 기존 코성형에 사용되는 보형물에 대한 거부반응이나 부작용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있어 수술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코에 대한 콤플렉스를 갖고 있으나, 선뜻 수술을 하지 못하는 경우에 필러 등의 쁘띠성형이나 한방 코성형이 대안이 될 수 있다.
 
특히, 코성형은 보형물에 대한 거부감을 동시에 생각하기 때문에 보형물의 삽입없이 유지되는 성형은 없는지 고민하게 된다. 
 
보형물을 사용하지 않고 코의 형태의 변화를 주는 방법의 하나로서 한방 코성형을 생각할 수 있다. 한방 코성형은 여러 번 시술 한다는 점이 있지만 반복적인 시술을 통해서 섬세하게 원하는 코 모양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시술이다. 환자 자신이 원하는 모양을 만들어 갈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코는 얼굴의 입체감을 표현하는데 중요한 부위로써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짓는데 큰 역할을 한다. 하지만 동양인은 서양인에 비해 코끝과 콧대의 높이가 낮고 펑퍼짐한 경우가 많다. 본인의 얼굴에 맞는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위해서 코성형 잘하는 곳에서 무조건 높게 코성형을 한다고 해서 예쁜 코가 되는 것은 아니다. 코 높이뿐만 아니라 콧볼, 코끝 등의 요소와도 조화를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
 
한방 코성형은 매선 약실을 이용해 코를 높이는 방법으로 KFDA 인증을 받은 정품 매선으로 시술하기 때문에 안전하다. 또한, 절개를 하지 않고 시술하기 때문에 흉터의 걱정이 없고 시술 후 즉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낮은코, 매부리코, 들창코, 주먹코 등 다루기 어려웠던 모양의 개선과 보형물 수술 후의 교정과 자가진피 후의 교정 또한 가능하다.
 
한방 코성형은 코의 국소 부위인 경혈과 피부층, 비중격을 매선침으로 자침하여 콜라겐 재생을 촉진하고 자가조직의 증식을 유도해 자연스럽고 오똑한 코를 만들며 회오리, 가시돌기 등의 다양한 매선을 필요에 따라 사용한다. 시술 시 매선침을 깊은 골막층까지 삽입시키며 코끝의 연골 및 비중격과 콧볼 부분까지 구조물 틈을 채워 코끝 모양 교정과 비절개 콧볼 축소까지 가능하다.
 
모든 시술이 그러하듯 한방 코성형에도 숙련된 시술 능력이 중요하다. 매선침을 몇 개 삽입한다고 코 모양이 변화하긴 어렵기 때문이다. 숙력된 시술 능력으로 골막에 접근해 매선침을 자입하여 시술 한다면 수술없이 콧대높임과 메부리코 교정 등의 코 교정 시술이 가능하다.
 
김광호 동백미즈한의원 원장은 “최근 한방 성형이 많이 알려지면서 한방시술을 하는 곳이 점차 늘고 있다”며 “하지만 빠른 효과를 위해 굵은 매선침 시술만을 강조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한 경우는 조직증식의 효과가 크지 않고 매선침 자체의 삽입 효과만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유지력이 약하므로 반복적인 리터치를 받아야 한다.”고 전했다.
 
또 “코는 노화에 의한 변화가 더딘 부위이므로 제대로 된 한방 코 매선침 시술이 이루어지게 된다면 3~5회 정도의 시술이면 원하는 모양의 생성과 유지가 가능하다”며 “다만 개인 차이에 의해 조직 생성이 느린 피부도 있어 이 경우는 약간의 추가 시술이 필요할 수 있다”고 전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박민호 기자
박민호기자의 다른 뉴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