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부위에 비해 유독 얼굴에 살이 잘 붙어 스트레스 받는 사람들이 많다. 통통하고 동그란 얼굴의 경우 동안으로 보이는 요소가 되기도 하지만, 상대적으로 부해 보이고 인상이 흐릿해 보이는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몇몇 사람들은 시술의 도움을 받기도 하지만, 시술의 경우 가격대가 부담스럽고 혹시 모를 부작용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따라서 갸름한 얼굴을 만들고 싶다면 평소 생활 속에서 얼굴 살 빼는 법을 실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렇다면 생활 속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얼굴 살 빼는 법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 목과 어깨 풀기
목과 어깨가 딱딱하게 굳어있거나 근육이 뭉쳐있어도 얼굴에 살이 찔 수 있다. 어깨와 목이 뭉치면 얼굴로 혈액순환이 잘 이뤄지지 않아 얼굴이 붓는 등 쉽게 살이 붙을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평소 꾸준한 스트레칭을 통해 목과 어깨의 근육이 뭉치지 않도록 신경 쓰는 것이 좋다.
◆ 체지방 분해하는 음식 먹기
얼굴 살 역시 지방이므로 체지방을 분해하는 음식을 먹으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체지방을 분해하는 음식들 중에서도 홍삼은 주종재 군산대 식품영양학과 교수의 임상시험을 통해 그 효능을 과학적으로 입증 받은 바 있다.
연구팀은 동물의 식이 사료에 홍삼추출물을 혼합해 2주 동안 투여하면서 체중과 체지방 감소율을 살펴봤다. 그 결과 체중은 홍삼을 투여하기 전보다 약 23%가 줄었으며, 체지방 역시 45%나 감소했다.
홍삼은 홍삼정과 홍삼스틱 등 다양한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는데, 영양분의 손실이 없는 홍삼을 구매하기 위해선 홍삼을 통째로 갈아 넣은 ‘전체식 홍삼’을 고르는 것이 좋다. 홍삼을 초미세분말로 갈아 제품에 넣는 전체식 홍삼은 사포닌과 다당체, 비사포닌 성분과 항산화 물질 등 홍삼의 유효성분 추출률이 무려 95% 이상에 이른다.
◆ 페이스요가 하기
평소 안 쓰던 얼굴 근육까지 사용하는 페이스요가의 경우 얼굴 세포에 더 많은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해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탄력을 높여 얼굴 살 감소에 효과를 줄 수 있다. 눈을 힘껏 감았다 뜨고 입안에 최대한 공기를 담고 있다 천천히 뱉는 등 얼굴 근육을 최대한 많이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갸름하고 날렵한 얼굴형은 모든 여성들의 미의 기준이라 할 수 있다. 만약 달덩이 같은 얼굴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무조건 시술의 도움을 받기보단, 평소 얼굴 살 빼는 법을 통해 갸름한 얼굴을 만들고자 노력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