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노스, 3분기 매출액 776억원…전년비 4% 증가

입력 : 2016-11-11 오전 10:30:03
[뉴스토마토 유현석기자] 리노스(039980)는 별도기준 3분기 누적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한 776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다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45억원과 42억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28%, 69%가 감소했다.
 
회사 관계자는 "영업이익은 내수경기부진, 상품원가 상승 등 대내외적인 요인이 캐주얼 백 브랜드 키플링과 이스트팩 영업에 영향을 미쳤다"며 "당기순이익은 자회사 드림씨아이에스 지분 매각으로 인한 차익 실현이 반영됐던 것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일시적으로 급등했던 것일 뿐 올해 당기순이익 수치가 실질적으로 하락한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키플링과 이스트팩의 패션부문에서는 내수경기 침체로 백화점 경기가 전체적으로 부진한 상황에서도 전년과 비슷한 매출실적을 달성하며 선전했다. 내년에는 세대교체 상품의 확대와 운영방법의 변화를 꾀하는 등 영업이익 개선을 위한 자구책을 강구하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더불어 IT부문에서는 국민안전처 주관 ‘긴급신고전화 통합체계 구축사업’의 준공을 앞두고 있다. 첫 해외 진출 사업인 ‘앙골라 113 치안시스템 고도화 사업’ 등의 수주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외 공공SI 사업의 수주를 통한 성장성을 확보해 간다는 전략이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유현석 기자
유현석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