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원나래기자]
현대건설(000720)이 기업형임대주택(이하 뉴스테이)으로 공급하는 첫 단지인 '힐스테이트 호매실'에 기존 뉴스테이와는 차별화된 주거 서비스를 선보인다.
현대건설은 이를 위해 최근 국내 최초의 기업형 임대관리 전문기업인 '우리레오PMC'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우리레오PMC는 국내 공동주택 시설관리 1위 기업인 우리관리와 일본 소형주택 임대관리 1위 기업인 레오팔레스21이 손을 잡은 전문 주택임대관리기업이다. 이들 기업이 한·일 양국에서 관리하는 부동산은 약 100만 가구 이상이다.
힐스테이트 호매실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과 우리레오PMC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입주민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특화된 주거서비스 '힐스 리빙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교육, 건강, 리빙, 쇼핑, 레저 등 입주민이 단지에 거주하는 동안 접하게 될 모든 영역에 대해 전방위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힐스테이트 호매실' 단지에 우리레오PMC의 커뮤니티 매니저가 상주하며 입주민들을 위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기획·관리할 예정이다.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입주민이 운영 비용을 지불할 수 있다.
인근 대학과 연계한 커뮤니티 강좌와 영어발레교실, 스터디카페 등도 진행한다. 입주민이 종합검진 시 할인 지원 서비스를 위해 인근 종합병원과 협의 중이다. 이사 업무 지원, 생활공구 대여, 가사 도우미 알선 등의 서비스도 지원한다.
현대백화점과의 연계 서비스가 제공된다.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강좌 등록시 수강료가 할인 혜택과 가전, 가구 구입시 리워드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렌탈케어의 등록비, 설치비, 월 렌탈료 할인 서비스도 제공된다.
자녀를 위한 'CCS(Child Care Service) 서비스'는 시간제 보육, 육아 품앗이, 아동 성장 클리닉, 어린이 공감각 미술교실, 어린이 DIY 교실 등 자녀의 교육, 육아, 건강을 관리하는 토털 시스템으로 구축할 예정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당사의 첫 뉴스테이 사업장에서 제공되는 '힐스 리빙 서비스'는 입주민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최대한 만족시키기 위해 기획됐다"면서 "우리레오PMC의 전문적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육아, 교육, 건강, 레저, 쇼핑 등 모든 생활 부분에 주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원나래 기자 wiing1@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