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백화점업계가 오는 17일 진행되는 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을 위한 '수능 이벤트'를 잇따라 진행한다.
실제 수학능력시험 이후에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10대 고객들의 백화점 방문이 크게 늘어난다.
15일
현대백화점(069960)에 따르면 지난해 수능일을 기점으로 일주일 전 후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10대 고객이 25% 늘고, 영캐주얼 상품군 매출도 17% 가량 신장했다.
이에 따라 백화점업계는 수능 수험표 지참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행사 등 마케팅을 펼친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라인, 케네스레이디, 컨버스, 닥터마틴, 브레오, LG노트북 등 총 80여개의 영캐주얼, 스포츠, 식품 등의 브랜드에서 수험표를 제시하는 고객에게 최대 30%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 같은기간 수험표 지참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10만원 이상 구매시 롯데상품권 5000원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롯데아울렛도 각 점포별로 수능을 치룬 수험생들에게 음료·간식 이용권 증정, 핸드 경락마사지, 네일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도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수능시험을 치른 수험생을 위한 '수능 대박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행사기간 동안 수학능력시험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영패션 브랜드를 10~40% 할인 판매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전국 15개 점포에서는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영캐주얼 브랜드 50여개가 참여하는 '영패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에는 베네통, 꾸즈, 탑걸 등 브랜드가 참여하며, 수험표를 제시하는 수험생에게 티셔츠·재킷·바지 등을 10~40% 할인 판매한다. 행사 물량은 총 300억원 규모다.
수험생을 위한 이벤트도 연다.
목동점은 오는 17일 부터 30일까지 7층 문화홀 데스크에서 수험표 지참고객에게 '김지윤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룸넘버 13' 등의 문화공연 관람권 2매를 무료로 증정한다. 또 오는 17일부터 구매금액에 상관없이 현대백화점 구매 영수증을 지침한 수험생에게 CGV 평일 관람권 1매(선착순 200명)를 증정한다.
신촌점은 오는 17일부터 선착순으로 수험표 소지 고객에게 '피규어'를 증정하고 퀴즈를 통해 총 800명에게 '스타마스터 무드등'을 무료로 증정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수능을 준비하느라 애쓴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하고자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수험생들이 그간의 고생을 딛고 원하는 결과를 꼭 얻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16일부터 27일까지 갤러리아몰 사이트에서 '갤러리아가 수험생을 응원합니다! #모두들 #수고했어' 이벤트를 열고, 수험생과 가족들에게 남기는 격려 메시지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차등적 제공한다.
참여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5만원 이상 구매시 중복 할인이 가능한 갤러리아몰 5% 쿠폰이 1인 1회에 한해 지급된다. 또 추첨을 통해 50명에게는 갤러리아몰 쇼핑전환금 1만원, 10명에게는 연극 '옥탑방 고양이' 초대권, 5명에게는 갤러리아와 해외 유명 디자이너 마커스루퍼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다이어리를 증정한다.
아울러 갤러리아 명품관을 제외한 전 지점(수원점, 센터시티, 타임월드, 진주점)에서는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브랜드별로 10~50% 할인 혜택 또는 사은품을 제공한다.
수원점에서는 수험표 소지 고객에게 써스데이아일랜드, 밀레, 엠리밋, 푸마가 브랜드별로 15~30% 할인하고, 식당가에 입점한 브랜드 두레, 메이란, 스시제트, 사보텐, 계절밥상은 할인 또는 지정된 메뉴를 무료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전 타임월드는 닥터마틴, 클라이드, 로이드, 러브캣비쥬, 밀레 등 20여개 브랜드가 10~30% 할인하고, 홈데코 향수·디퓨저 상품의 경우 지정품목에 한해 1+1 증정행사를 진행한다. 또 반스, 어드바이저리는 금액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티르리르는 사은품을 증정한다. 식당가(고메이월드)에서도 일부 입점 브랜드에서 수험표 지참고객을 대상으로 브랜드별 10~3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천안 센터시티는 써스데이아일랜드와 잭앤질이 20% 할인하고, 리바이스는 20만·30만·40만원 구매시 2만·3만·4만원 금액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식당가에 입점한 올라, 서래면옥, 사보텐, 뒤웅박고을, 스시히로바는 수험표 지참고객 테이블별로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진주점에서는 탠디, 소다, MLB, 써스데이아일랜드 등 30여개 브랜드가 10~30% 할인하고, 제이에스티나, 갤러리어클락, 파슬 등 시계·액세서리 브랜드는 금액할인 또는 상품권을 제공한다.
(사진제공=한화갤러리아)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