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 여성들은 볼륨 있는 얼굴을 통해 조금이라도 더 어려보이는 얼굴을 갖고자 노력한다. 얼굴에 있어 볼륨은 동안과 노안을 구분 짓는 가장 큰 잣대가 되기 때문이다.
피부는 나이가 들면서 자외선과 중력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피부 연조직(히알루론산, 콜라겐 등)이 줄어들게 되는데, 이 때문에 피부에 주름살이 생기고 볼륨감이 점차 줄어들며 처지고 꺼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된다.
이러한 꺼진 볼륨을 채워 얼굴의 입체감을 높이는 방법엔 대표적으로 지방이식술과 필러시술을 꼽을 수 있다. 지방이식은 자신의 몸에서 자가지방을 추출하여 안면에 주입하는 방식으로 볼륨을 키우는 시술이며, 필러는 인체에 무해한 HA성분을 정제하여 볼륨이 필요한 곳에 주입하는 시술이다.
지방이식은 별도의 회복기간이 있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반면, 필러는 간단한 주사시술로 지방이식의 효과를 봄과 동시에 별도의 회복기간을 거치치 않아, 일상으로의 빠른 복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필러는 유지기간이 6개월 전후로 짧은 편이기에 잦은 시술을 받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많은 이들이 불편을 토로하곤 한다. 이에 최근에는 필러의 짧은 유지기간의 고민을 해결하고 피부재생효과까지 함께 볼 수 있는 신개념 필러 시술도 등장하고 있다.
DNA리뉴필은 HA히알루론산 필러와 인간의 DNA와 유사한 유전구조의 성분이자 피부재생능력을 향상시켜주는 PDRN을 조합하여, 볼륨증대효과 뿐 아니라 손상된 피부조직의 재생효과와 콜라겐생성까지 함께 누릴 수 있는 시술로, PDRN성분이 생착률을 높여주기 때문에 최대 2년의 유지기간을 유지 할 수 있는 시술이다.
리앤영클리닉의 송치훈 대표원장은 “DNA리뉴필은 단순히 볼륨만을 채워 넣던 기존의 필러를 보고, 필러시술과 동시에 피부재생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된 시술이다”라며 “필러는 개인의 얼굴형을 고려한 조화와 안전성을 염두해야 하기 때문에,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