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지나고 옷이 두꺼워지는 겨울이 찾아왔지만 또 다시 돌아올 여름을 준비하기 위해 여성들은 바빠지기 시작했다. 아름다운 몸매를 가꾸기 위해 다이어트와 몸매 관리 프로그램에 시간을 투자하고 있는 것이다. 일명 S라인이라는 몸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여성들. 그녀들이 가지게 되는 가장 큰 고민은 무엇일까? 바로 가슴이다.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상대적으로 가슴 사이즈도 함께 줄어들기에 볼륨있는 몸매를 만들기는 힘들어진다. 특히나 다이어트로 인해 줄어든 가슴은 단순하게 사이즈만의 문제가 아니라 탄력까지 떨어지기 때문에 회복하는 것도 어렵다. 아름다운 몸매를 위해 다이어트 그리고 가슴도 포기할 수 없는 여성들은 두 가지를 다 잡기 위해 보정 속옷부터 가슴 운동까지 다양한 방법들을 이용하여 고민을 해결하려 하고 있다.
이에 가슴성형도 하나의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수술하지 않는 비수술 가슴성형 즉, 한방가슴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가슴성형이라고 하면 대부분 보형물을 넣어 사이즈를 키워주는 수술로 생각하기 때문에 한방에서 가슴성형을 한다는 것이 생소할 수가 있다. 그러나 절개와 마취 같은 수술 과정과 수술 후에 생기는 후유증, 부작용을 두려워하여 성형을 결정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았던 여성들에겐 이미 잘 알려진 가슴 고민 대안 중 하나이다.
한방 가슴성형은 수술이 아닌 자가증식침과 매선을 이용하여 지방, 유선조직, 콜라겐 등으로 이루어진 여성의 가슴 조직을 자극하는 방법이다. 이는 가슴 조직의 순환을 촉진시켜주고 조직 형성 발달을 돕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가슴에 탄력을 주고 리프팅의 효과를 주게 된다. 모양 교정과 함께 볼륨을 동시에 줄 수 있을 뿐만이 아니라 통증과 마취의 위험이 없기 때문에 다이어트로 인해 줄어든 가슴 사이즈와 떨어진 탄력으로 고민하는 여성들이 주목하고 있는 것이다.
동백미즈한의원 박상보 원장은 “한방 가슴성형은 보형물을 넣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본래 가슴에 탄력과 볼륨을 주는 것이다”라고 말하며 “개인의 체형과 체지방량, 유선발달량 등 개개인의 몸 상태에 맞춰 정확하게 진단하고 시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아름다운 가슴을 가질 수 있게 도와준다”라고 덧붙였다.
회복기간이 따로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고 미혼여성들이 걱정하는 임신 이 후의 모유수유에도 지장이 없기 때문에, 몸매 관리를 도와주는 하나의 방안으로 한방 가슴성형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은 점차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