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진양기자] 이탈리아 스타일 가전 브랜드 스메그가 레트로 드럼세탁기를 국내 시장에 첫 출시한다. 냉장고와 오븐, 식기세척기, 소형 주방가전에 이은 제품 출시로 종합 생활가전 브랜드로의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22일 스메그코리아는 국내에 없던 독보적 디자인의 레트로 스타일 드럼세탁기(모델명 LBB14)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전국 매장에서 ‘100% 환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스메그 드럼세탁기는 핑크, 파스텔블루, 크림 등 세 가지 색상으로 구성돼 있다. 딱딱한 직각의 흰색 또는 스테인리스 소재의 기존 세탁기 디자인을 탈피해 둥그런 곡선, 특유의 광택, 입체감 있는 크롬로고 등으로 인테리어 가치를 극대화했다. 세탁 용량은 7kg으로 1인 가구와 신혼 가구에 적합하다. 전면에는 열고 닫을 수 있는 도어가 하나 더 있어 보다 조용한 작동을 가능케한다.
스메그 레트로 드럼세탁기. 사진/스메그코리아
직관적인 코스 다이얼과 작동 버튼은 누구나 어렵지 않게 조작이 가능하다. 다이얼만 돌리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세팅돼 편리하다. 또한 상황별, 소재별 세탁 코스를 선택할 수 있어 늦은 밤 세탁기를 사용할 때, 간단한 세탁을 원할 시 등 상황에 따라 시간을 단축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맞춤 세탁 코스로는 옷감 소재에 따른 코스 설정으로 옷감 손상을 최대한 줄일 수 있다. 잠금 기능(어린이 보호 기능)은 이미 작동 중인 세탁기를 임의로 조작하는 것을 막아준다. 이 밖에 30cm의 넉넉한 투입구와 3단계 물 넘침 방지 시스템, 세탁물 쏠림 방지 기능 등도 내장돼 있다.
이와 함께 스메그코리아는 이번에 출시한 레트로 세탁기와 레트로 식기세척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0% 환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품 설치 후 1개월 이내에 만족하지 않을 경우 구매 취소를 보장한다.
스메그코리아 관계자는 "국내 고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냉장고 중심에서 믹서기, 식기세척기, 세탁기 등 생활가전 영역으로 라인업을 확대하게 됐다”며 “프리미엄 가전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성능을 토대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