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임플란트, 만족도 높아

입력 : 2016-11-25 오후 6:16:24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흡사하며 저작기능까지 자연치아의 80%까지 낼 수 있기 때문에 치아를 상실한 사람에게 매우 만족도가 높은 시술 중 하나다.
 
지난 7월1일부터 임플란트와 틀니 건강보험 혜택이 기존 만 70세에서 만 65세 이상으로 확대 적용되면서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는 노년층이 크게 늘었다. 또,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시 임플란트 평생 2개 앞니 어금니 상관없이 시술 받으실 수 있으며, 부분틀니와 중복해서 시술을 받을 수 있다.
 
단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을 받기 위해서는 일부 치아가 남아있는 부분 무치악 환자여야만 한다. 치아가 하나도 없는 완전 무치악의 경우에는 임플란트로는 씹는 기능을 회복하기 어렵기 때문에 보험 적용이 되지 않는다. 대신 틀니 보험 적용은 받을 수 있다.
 
임플란트 재료는 티타늄으로 만들어져서 충치가 생길 염려는 없지만 관리를 소홀이 할 경우 임플란트 주위염 등 잇몸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사후관리를 철저히 해줘야 한다.
 
대구퍼스트치과 대표원장 김형진 원장은 “고혈압, 당뇨, 심혈관질환등의 만성질환으로 인해 아스피린계열의 약을 복용하는 경우 임플란트수술 시 지혈의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시술 전 반드시 복용중인 약물에 대한 사실을 의료진에게 알려야 한다”면서 “수술 전 후 철저한 복약가이드를 통해 안전한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정확한 진단을 통해 각 개인에게 맞는 1:1 맞춤치료 계획을 세워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저렴한 병원을 찾기 보다는 풍부한 시술 경력과 노하우를 가진 곳에서 시술받고 정품임플란트 사용여부, 임플란트 시술 후 사후관리나 A/S 여부를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임플란트 부작용을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박민호 기자
박민호기자의 다른 뉴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