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의 흐름에 따라 노화 현상이 발생하면서 얼굴 지방은 감소하고 피부 탄력은 저하되어 얼굴 뼈의 윤곽이 도드라져 보이며 주름진 얼굴 형태를 나타내기 마련이다. 이로 인해 나이 들어 보이고 생기 없어 보이는 모습을 개선하고자 피부과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피부과를 찾는 이들 중에서 요즘처럼 ‘동안’이 트렌드가 되고 있는 시점에는 노안 외모를 개선하고 탄력을 잃은 얼굴에 생기를 부여하고자 많은 이들이 필러나 지방이식에 대해 관심을 갖는다. 해당 시술들을 통해 얼굴에 볼륨감을 채워줌으로써 피부 탄력은 증대시키고, 입체감을 부여하여 동안 얼굴을 완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필러는 간편한 주사 요법으로 진행되는 쁘띠성형의 일종으로 수술에 비해 통증이 덜하고, 회복기간이 짧을 뿐만 아니라 시술 후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하지만 지속기간이 6개월에서 길면 1년 정도로 짧으므로 주기적으로 시술을 받아야 하는 단점이 있다.
지방이식은 신체 일부 중 지방이 많은 부위에서 자가 지방을 채취해 정제한 뒤 얼굴에 주입하는 방법이다. 자신의 몸에서 채취한 지방이기 때문에 시술 시 거부 반응이 나타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으나, 회복기간이 더디고 허벅지나 엉덩이에 지방이 충분하지 않은 마른 체형의 사람들은 큰 효과를 보기 어렵다는 것이 단점으로 지적됐다.
이에 최근 들어서는 필러와 지방이식의 단점들을 보완하고, 장점만을 살린 시술인 ‘큐오필’이 주목 받고 있다.
큐오필은 환자의 혈액에서 추출한 PRP(Platelet-Rich-Plasma)라는 혈소판 다량 함유 혈장을 필러의 히알루론산 성분과 혼합한 복합 필러다. 기존 필러 성분에 혈소판를 덧붙여 콜라겐을 생성하므로 자연스러운 볼륨 생성이 가능하며, 피부 탄력까지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시술 시간이 짧고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 없어 즉각적인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2년이라는 긴 지속기간을 자랑하고 있어 동안 시술로 인기몰이 중이다.
큐오필은 함몰된 이마, 꺼진 눈밑, 꺼진 볼처럼 볼륨이 부족한 부위나, 코, 애교살, 무턱과 같은 턱끝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이 가능한 풀페이스 필러로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팔자주름과 같은 깊은 주름에도 큰 개선 효과를 전하고 있어 심미성을 극대화한 동안 시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광주 피부과 압구정제이엘의원 정진상 대표원장은 “PRP는 환자의 혈액에서 추출한 성분이기 때문에 인체에 거부 반응을 나타내지 않으며, 이물감이 거의 없어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다”며 “무엇보다 얼굴 전체에 적용이 가능해 볼륨감과 입체감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밝혔다.
이어 정 원장은 “하지만 PRP와 히알루론산 성분을 믹스하여 진행되는 시술인 만큼 정품 사용 여부를 반드시 체크해야 하며, 숙련된 의료진이 상주해 있는 병원에서 충분한 상담을 받은 후 결정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