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은 해운대에서 개최하는 ‘엘란쎄 글로벌 RTM(Round Table Meeting)’ 참석에 앞서 서면 미엘르의원 부산본점을 방문하고 행사 좌장을 맡은 정재윤 원장과 제품관련 디스커션 및 당일 행사 진행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앞서 진행된 이번토론은 서양인과 아시아인의 미용학적 차이에 대한 내용으로 시작됐다. 일반적으로 동양인과 서양인은 피부 두께가 다르고 이 부분이 노화속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각국의 엘란쎄 사용에 대한 임상적 경험을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피부 탄력에 큰 영향을 미치는 콜라겐 타입1, 타입3를 구분하는 것과 엘란쎄 작용 기전에 대한 학술적인 논의를 이어갔다.
엘란쎄는 생분해성 특성을 지닌 폴리카프로락톤(PCL)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환자 본인 피부에서 탄력과 재생을 담당하는콜라겐(타입1, 타입3)을 자체적으로 생성되도록 해 볼륨감 있는 피부 라인을 만들고 탄력을 높여주며, 주름 완화, 피부 톤 개선 등 안티에이징 효과를 준다. 또한, PCL성분은 미국식품의약국 FDA와 유럽연합안전관련규격 CE에서 승인 받았으며 유지기간 동안 체내에서 생분해되어 흡수 및 배출되기 때문에 체내 잔존율이 없어 안전하다.
정 원장은 “세미나에 앞선 이번 토론으로 엘란쎄 글로벌 임상 사례에 대해 조금 더 알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낸 것 같다”고 설명하며, “차후에도 이런 기회를 많이 만들어 엘란쎄를 이용한 최적의 시술 방법을 공유하고 그 효과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