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생 k씨(27세)는 면접을 보기 전 벌써부터 걱정이 태산이다. 취업을 위해 학점, 토익 등 남부럽지 않을 정도로 스펙을 쌓아왔지만, 면접에 대한 부담감을 떨칠 수 없다. 특히, 걱정되는 건 자신의 어두운 인상. 눈썹뼈 돌출로 인해 눈 밑으로 그림자가 짙게 깔려있고 화가나 보이는 미간 때문에 늘 첫인상이 좋지 않았기 때문이다.
K 씨 뿐만 아니라 최근엔 각진 느낌의 투박한 남성상이 아닌 부드럽고 온화한 인상의 남자 배우가 더 인기를 끌고 있고 남성들의 성형 관심도 날카로운 인상이 아닌 부드러운 인상으로 집중되고 있다.
인상을 결정짓는 건 이마다. 이마가 너무 좁으면 답답한 느낌을 주고, 너무 넓으면 얼굴의 비율이 맞지 않게 된다. 눈썹뼈가 돌출되어 있으면 강한 인상, 화가 난 듯한 표정, 눈 밑이 어두워 아파 보이는 총체적인 효과가 있으므로 눈썹뼈 돌출 이마 수술을 찾는 남성이 많아지고 있다.
케이아트성형외과 김남복 원장은 “눈썹뼈 돌출이 있는 경우에는 눈썹뼈 위 이마의 고랑이 생겨 주름이 생기기 쉽고, 나이가 들수록 주름이 깊게 패며 눈이 작아 보이는 노안 현상도 두드러지게 진행된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눈썹뼈 돌출을 해결할 수 있는 남자이마성형은 없는 것일까.
김원장은 눈썹뼈 돌출 해결과 부작용을 최소화한 ‘아트옴므 이마성형’을 제시하고 있다. 이마에 보형물을 삽입하는 것이 아닌 눈썹뼈를 깎아 낮추는 방법으로 이마성형 20년 노하우가 담긴 김원장만의 이마 수술 방법이다.
‘아트옴므 이마성형’은 환자의 돌출된 눈썹 부위를 1cm 정도 절개한 뒤 내시경을 통해 절개 부위를 눈으로 보면서 진행한다. 단순 의사의 감으로만 눈썹뼈 절개가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진행하기에 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다. 타 시술보다 작은 절개로 수술을 진행할 수 있는 것도 내시경을 통한 수술방법 덕분이다.
또, 보형물을 삽입해 이마를 융기하는 방법이 아닌 돌출된 눈썹뼈를 인상에 맞게 적정량 절개하는 방식이기에 강한 인상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고 영구적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상황에 따라 눈썹뼈 돌출 제거수술과 동시에 이마거상술을 병행할 수 있다. 수술방식은 이마주름의 원인인 추미근을 제거한 후 연부조직을 당겨 뼈에 고정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간단한 수술방식에 비해 효과는 다양하게 나타난다. 주름 개선 효과, 이마라인의 융기 효과, 부드러운 인상, 선명한 눈매 등 전체적으로 피부가 땅겨 올라가기 때문에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고 보형물을 삽입하지 않아 눈 밑 어두운 그림자를 제거하는 데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
김 원장은 “돌출 뼈 제거와 이마거상술로 부드러운 인상과 동시에 주름제거, 이마 융기 효과를 한 번에 받기 때문에 다른 수술보다 훨씬 드라마틱한 연출이 이뤄진다”라고 말했다.
두 수술에 대한 설명을 중 무엇보다 눈에 띄는 건 부작용이 없는 이마성형이라는 점이다. 김 원장은 “기존의 수술방식은 필러 혹은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부작용의 위험이 따랐다.”며 “이는 체내에서 거부반응을 일으켜 요철이 생기거나 보형물을 삽입한 부위에 물 혹은 염증이 고이는 등의 부작용이 생기는 경우.”라고 설명했다.
이에 반해 아트옴므 이마성형은 보형물을 넣지 않는 수술방법이기 때문에 해당 부작용 위험이 없다. 김 원장은 “눈썹뼈 돌출을 해결을 위해 이마에 필러나 보형물을 넣는 경우가 많다”며 “보형물을 삽입할 경우 오히려 눈썹뼈가 부각 되거나 지나치게 동그란 이마가 형성되어 어색한 느낌의 인상이 될 수 있다” 라고 말했다.
끝으로 “이마와 눈가는 첫인상을 결정짓는 만큼 성형을 결심했을 때는 전문적인 의사와 상담을 통해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수술계획을 수립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