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발부, 수지부모. 과거에는 부모님이 물려주신 머리카락을 자르는 것조차 쉽게 허용이 되지 않던 시절이 있었다. 긴 세월이 지났고 정말 말 그대로 ‘옛말’이 되었다. 미에 대한 관점과 미를 위한 투자가 전혀 아낌없는 시대가 된 것이다.
최근 미에 대한 관심은 남녀 구분 없이 나타나고 있으며 성형수술에 대한 관심도 크게 늘어났다. 갤럽의 ‘인생에서 외모는 얼마나 중요한가?’ 통계자료에 따르면 해마다 외형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고, 성형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도 함께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성형 후 화려한 외형 변화와는 달리 어두운 면도 존재한다. 성형 후 부작용이 그것인데 성형을 하는 인구가 많아짐에 따라 상대적으로 부작용에 시달리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극적인 외형 변화는 성형에 대한 환상을 심어주지만 반대로 부작용에 따른 여론 또한 극적인 불안감을 조성한다.
상황이 이렇게 되자 사람들은 안전한 성형, 간단한 성형을 찾는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 욕심내지 않고 부작용도 최소화하겠다는 심리가 작용한 것. 이에 성형을 대체하는 수단으로 쁘띠성형이 대두 되었고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그렇다면 최근 쁘띠성형의 트렌드는 어떤 것일까? 일반 성형수술과 뭐가 다른 것일까? 더욱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자.
울산 피부과 라엘라의원 장설희 원장은 “쁘띠성형이란 보톡스, 필러, 윤곽주사, 스컬트라 등을 이용한 시술이다”며 “30분 내외의 짧은 시술 시간과 빠른 회복과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성형 부작용의 부담이 큰 분들이 많이 찾는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장 원장은 각 시술에 따른 설명을 덧붙였다.
보톡스 시술이란 쁘띠성형에 무지한 사람도 ‘보톡스’를 들어봤을 것이다. 보톡스 시술은 근육을 마비시켜 해당 부위의 근육을 퇴행시켜 보기 좋게 만드는 것으로, 이마, 눈가의 주름 개선과 턱 근육, 종아리 근육 등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다.
필러 시술이란 피부와 유사한 액체 타입의 물질을 투입하는 것을 말한다. 보톡스로 치료하기 어려운 팔자 주름, 깊은 이마주름 개선에 활용되며 낮은 코를 높이는 데도 자주 사용된다. 이 외에도 피부와 유사한 물질이기에 얼굴의 전체적인 볼륨감과 주름 개선에 사용될 수 있다.
윤곽주사 시술이란 성형수술 중 최고 난이도라고 볼 수 있는 ‘양악수술’의 효과를 윤곽주사 시술로 체험할 수 있다. 얼굴에 있는 지방 자체를 녹이는 방법으로 귀밑 쳐진 살, 늘어진 볼살 등에 투여하여 지방 분해 호르몬을 촉진한다. 지방이 제거되면 또렷한 얼굴 라인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스컬트라 시술이란 과일 성분에서 추출한 합성 폴리머의 일종으로 필러가 인체에 비슷한 물질을 채우는 방식이라면 스컬트라는 체내 콜라겐을 자극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주로 볼, 턱선과 아래턱, 눈 밑, 입가, 팔자주름 개선에 활용되고 있다.
쁘띠성형은 성형수술의 부작용을 최소화한 시술이지만 전혀 부작용이 없다고 볼 수는 없다.
장 원장은 “쁘띠성형이 비교적 부작용이 적고 간단한 시술이기에 경각심 없이 시술을 받는 경우가 많다”며 “간단한 시술이라도 꼭 숙련된 의료진에게 시술 전 상담과 계획을 수립한 뒤 시술을 받아야 하며 시술 후 체크와 관리도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