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앞두고 자기관리 나서는 이들 늘어…피부과 쁘띠성형 주목

입력 : 2016-12-16 오전 9:00:00
[뉴스토마토 고경록기자] 겨울방학이 다가오면서 본격적인 자기 관리에 나서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수험생이나 취업을 앞둔 취업 준비생들의 경우 대학생활이나 면접 등에서 조금이라도 긍정적인 인상을 주고자 다이어트를 하거나 피부과, 성형외과를 통한 피부관리에 나서는 등 외모 관리에 신경을 쓰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는 비교적 간단하고 안전한 방법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쁘띠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30분 내외라는 짧은 시술 시간과 통증이나 부기가 적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피부과나 성형외과를 찾는 수험생이나 취준생의 경우 일반 수술은 수술 후 회복기간이나 재수술 등에 대한 부담감이 커 쁘띠성형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이들이 자주 찾는 쁘띠성형은 주로 보톡스, 필러, 윤곽 주사, 리프팅 등이다. 보톡스는 주름을 만드는 근육을 마비시켜 주름을 개선하거나 근육을 축소하는 효과가 있다. 이마나 눈가의 잔주름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사각턱, 종아리를 비롯해 승모근이 발달한 부분을 슬림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어 간편하게 빠른 효과를 원하는 이들이 많이 찾는다. 
 
필러는 피부와 유사한 점도의 액체 상태인 성분을 볼륨이 필요한 피부 부위에 주입해 채워준다. 낮은 콧대와 매부리코 등을 코 필러를 통해 교정해주고 팔자주름과 깊은 주름, 낮은 이마 등 전체적인 얼굴 윤곽 교정 등에도 다양하게 사용된다. 특히 큐오필의 경우 이마나 얼굴 전체의 볼륨감이 없어 밋밋해 보이는 인상을 개선할 수 있고 지방이식에 비해 부담이 적어 다양한 연령층에게 인기가 높다. 
 
윤곽주사는 얼굴의 불필요한 지방을 녹이고 림프선의 순환을 촉진시켜 노폐물 배출과 지방분해를 도와주는 V라인 시술이다. 자연스럽고 매끈하게 얼굴 윤곽을 잡아주어 갸름한 얼굴 라인을 만들어 준다. 얼굴 외에도 오랜 시간 의자에 앉아 있어 지방이 쌓이기 쉬운 복부와 허벅지 등을 매끈하고 슬림하게 만드는데도 도움을 준다.
 
다양한 리프팅 중에서도 슈링크리프팅은 고출력 초음파를 이용해 피부 속 일정 깊이에 열 응고점을 만들어 리프팅 효과를 얻는 방식이다. 만족도 높은 리프팅 효과와 함께 탄력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특징이 있다. 피부 탄력과 넓어진 모공, 이중턱 등을 개선할 수 있어 사춘기 여드름이나 성인 여드름으로 인해 넓어진 모공 개선을 원하는 수험생이나 취준생들의 선호가 높다. 
 
광주 피부과 압구정제이엘의원(상무지구) 정진상 원장은 "쁘띠성형의 경우, 일반 수술보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하고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 수험생과 취업준비생에게 인기가 높다"며 "그렇다고 무작정 가격만 보고 결정하게 되면 효과가 만족스럽지 못할 확률도 커지므로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을 찾아 안전하게 시술받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고경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