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강남성심병원-소아당뇨인협회 업무협약

입력 : 2017-02-01 오후 3:32:17
[뉴스토마토 최원석기자]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은 지난 25일 별관 세미나실에서 사단법인 한국소아당뇨인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당뇨인의 건강증진활동과 소아청소년 당뇨병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활동 등에 관한 공동사업 추진 및 협력이 촉진될 전망이다. 양 기관은 ▲소아청소년 당뇨병 환우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모형 개발 ▲환우와 교육자용 프로그램 개발과 교육 ▲소아청소년 당뇨병 환우 및 가족을 위한 심리사회적 자원 개발 및 연계 ▲저소득 소아청소년 당뇨병 환우의 진료·검진·상담 ▲소아청소년 당뇨병 관리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소아청소년 당뇨병 관련 국가정책사업 및 학술연구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협력하는 관계를 갖기로 했다. 
 
이영구 병원장은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은 전통적으로 소아청소년 질환 치료 분야에서 최고의 의료진과 최신 치료시스템을 갖추고 우수한 치료성과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소아청소년 당뇨병 환우 지원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며 양 기관의 상호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광훈 한국소아당뇨인협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과 영등포, 양천구, 마포구와 소아청소년 당뇨병을 위한 뉴 클러스터를 구축해 새로운 보건·복지모델을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한림대강남성심병원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최원석 기자
최원석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