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지방이식, 줄기세포로 만족감 높여

입력 : 2017-02-10 오후 2:26:50
입춘이 지나 봄이 오고 있다. 벌써부터 봄 옷을 준비하는 사람부터 다이어트, 몸매 가꾸기 등 두꺼운 옷으로 체형을 가렸던 겨울과 다르게 드러날 체형을 급하게 가꾸는 중이다. 봄을 준비하는 사람뿐 아니라 여름에 비키니를 입기 위해 몸매를 준비하는 사람도 많다. 올 겨울 가슴성형을 하고 싶었지만 고민만하다 지나쳤다면 옷이 더 얇아 지기 전 지금이 적기이다.
 
가슴성형은 보형물성형과 지방이식성형으로 나눌 수 있다. 요즘에는 단순히 보형물을 넣어 큰 가슴이 아닌 자연스러운 모양과 촉감까지 원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유난히 가슴지방이식에 대한 관심이 높다.
 
하지만 가슴지방이식의 경우 시술 후 지방 조직이 체내로 흡수되어 실제로 살아남는 지방의 생착률은 10-20%대로 저조한 편이다. 또 이를 감안해 과도하게 지방을 주입하게 되면 지방괴사나 석회화가 일어 날 수 있어 2차적인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다.
 
가슴지방이식의 생착률이 저조하다 보니 생착률을 높이는 방법으로 지방과 함께 줄기세포를 이식하는 ‘줄기세포가슴성형’이 주목 받고 있다. 줄기세포가슴성형은 본인의 옆구리, 복부, 허벅지 등에서 지방을 채취는 것 까지는 지방이식과 동일하다. 다른점이 있다면 채취한 지방에서 세포의 재생, 분열, 분화 능력이 탁월한 중간엽줄기세포를 추출해 지방과 함께 이식하는 수술방법이라는 것이다.
 
줄기세포가슴성형의 경우 이식된 줄기세포가 지방에서 혈관 형성을 촉진하고 생착에 도움을 줘 생착률이 70%대로 올라가게 된다. 또한 지방이 몸으로 흡수되지 않고, 지방 세포의 활발한 활동으로 건강한 볼륨이 오래도록 유지하게 한다.
 
다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바른 시술을 추구하고 있는 HB성형외과는 첨단 장비를 이용해 줄기세포 분리시간을 빠르게 단축시켜 세포 손상률을 낮추고 세포 분리에서 추출까지 빠르게 진행된다. HB성형외과의 의료진은 “개개인마다 종합적으로 고려한 1:1 맞춤형 수술이 되야 하므로 줄기세포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시술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상의 후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박민호 기자
박민호기자의 다른 뉴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