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유현석기자]
키움증권(039490)은 자체개발한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로키원·ROKI1)이 적용된 자문형 공모펀드 2종 출시 기념으로 ‘로보어드바이저 펀드 런칭 이벤트’를 3월 말까지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로키원은 키움증권이 자체 개발한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으로 2015년 9월과 2016년 11월 2건의 특허를 출원했다.
.
로키원 알고리즘이 적용된 펀드는 하이자산운용의 ‘하이 ROKI1 글로벌 로보어드바이저 펀드’와 키움자산운용의 ‘키움 ROKI1 멀티에셋 로보어드바이저 펀드’다.
로키원 알고리즘이 전세계 국가별 금융지표와 투자자산 모니터링을 통해 최적의 글로벌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면 자산운용사의 펀드매니저가 이를 토대로 유동성이 풍부한 국내 및 해외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형태로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한다.
‘하이 ROKI1 글로벌 로보어드바이저 펀드’가 선진국 주식 ETF에 주로 투자하는 안정적인 상품이라면, ‘키움 ROKI1 멀티에셋 로보어드바이저 펀드’는 신흥국 주식 ETF까지 투자대상을 넓힌 보다 공격적인 상품이다.
로보어드바이저 펀드 2종 출시를 기념해 3월말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로키원 펀드를 무료로 경험할 수 있는 1만원 상품권(사용기준 선착순 1000명)을 증정하고 있다. 최근 전문인력을 대폭 보강한 ‘펀드 전문가 상담’ 서비스 신청 고객에게는 1000만원 이상 매수시 사용 가능한 5만원 펀드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펀드에 가입하지 않고 퀴즈만 풀어도 100명을 추첨해서 스타벅스 라떼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있다.
이벤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키움자산관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키움증권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