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고경록기자] 속절없이 흘러만 가는 세월과 달리 한층 어려 보이는 동안 외모를 가진 이들이 늘고 있다. 동안 외모를 가진 사람들의 유형으로는 타고난 동안 유전자를 보유한 이들이 있는 반면, 의학기술의 발달로 각종 안티에이징 시술 및 수술 등의 동안성형을 통해 젊음을 유지하고 있는 경우도 있다.
이 가운데 목주름은 '사람의 나이테'라고 불릴 정도로 그 사람의 목을 보면 나이를 알 수 있어 노화를 예측하는 방법의 일부가 되고 있다. 이는 주름 없이 팽팽한 동안 얼굴을 가졌다고 해도, 목 피부가 탄력 없이 처지고 주름진 형태를 나타나고 있다면 노안처럼 보일 수밖에 없기 때문에 진정한 동안 효과를 얻고자 한다면 목주름을 없애는 방법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둘 필요가 있다.
목주름을 없애는 방법으로는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비결들이 존재하긴 하지만, 근본적인 목 피부의 노화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의학적인 기술의 도움을 받는 것이 해결책이 될 수 있다.
먼저 노화로 인한 목 피부 탄력 저하로 가로 주름을 나타내고 있다면 목 거상술이 효과적이다. 혹은 노화로 인해 얼굴 살이 처지면서 턱밑지방과 주름이 동반된 경우라면 목 거상술과 함께 턱밑지방흡입이 효과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다. 또한 목 피부 탄력 저하뿐만 아니라 목을 감싸고 있는 활경근의 힘이 약해지면서 2줄의 세로 방향 띠가 생긴 경우 활경근 성형술을 통해 목주름 없애는 방법에 성공할 수 있다.
최덕호 굿라인성형외과 대표 원장은 "목주름은 얼굴 주름처럼 쉽게 눈에 띄는 부위로 주름이 있고 없고에 따라 그 사람의 나이를 판가름하기 쉽다"며, "특히 목주름은 헤어스타일로도, 메이크업으로도 가릴 수 없어 다른 주름보다 더 눈에 잘 띄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목주름 없애는 방법으로 목주름제거 수술을 고려한다면, 목에는 중요한 신경 조직과 혈관 조직 등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이를 건들이지 않고 안전하게 수술하기 위해서는 의료진의 숙련된 기술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성공적인 수술 결과를 얻고자 한다면 반드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꼭 필요한 목주름 없애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