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기세포가슴성형으로 안전하고 자연스럽게

입력 : 2017-02-24 오후 5:44:17
가슴 콤플렉스를 가진 여성이 많다. 그러한 콤플렉스를 해결하기 위해 가슴성형을 알아보는 여성들에게 최근 줄기세포가슴성형은 핫 이슈이다. 가슴성형 후 실리콘 보형물이 파열되어 모유과 섞여 나오는 등의 사례가 발생하면서 안전성 논란과 함께 줄기세포가슴성형에 더욱 관심이 증가한 추세다.
 
‘줄기세포’란 체내에서 추출 한 뒤 투여하면 노화되었던 세포를 되돌리는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세포의 끊임없는 활동으로 지방이 뭉치거나 괴사할 위험성을 낮추고 보다 생착률을 높일 수 있음을 활용해 줄기세포가슴성형을 한다.
 
줄기세포가슴성형은 성체 줄기세포 중 분열, 분화 능력이 뛰어난 중간엽줄기세포를 이식하는 수술로 생착률을 70%대까지 끌어올려 주는 수술방법이다. 또한 지방을 허벅지, 복부 등의 부위에서 불필요한 지방을 채취하여 가슴에 이식하기 때문에 군살을 제거하여 슬림해지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줄기세포가슴성형은 이식된 지방이 살아있는가 즉 생착률에 따라 결과를 나눌 수 있다.
 
무엇보다도 추출된 줄기세포를 어떻게 주입하느냐가 중요하다. 추출된 줄기세포를 정교하게 주입하지 못할 경우 지방세포끼리 뭉쳐 낭종이 생기면서 괴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석회화가 진행될 수 있다. 이렇기에 지방주입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지방층 사이사이에 뭉침 현상을 피해 가슴 전체에 골고루 이식해야 생착률을 높여 부작용 없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다 준다.
 
이 수술의 가장 큰 핵심은 많은 지방을 넣는 것이 아닌 추출된 줄기세포를 어떻게 이식하느냐 이다. 이는 병원마다 추출하는 장비가 모두 비슷하기 때문에 어떠한 방법으로 어떻게 고르게 잘 주입하는 것이 줄기세포가슴성형의 핵심이다.
 
HB성형외과 의료진은 “줄기세포가슴성형의 경우 본인의 몸매와 가슴이 어우러질 수 있도록 1:1 맞춤 상담과 디자인 뿐 아니라 높은 생착률과 촉감 등 만족도가 높은 수술을 하려면 풍부한 임상경험을 지닌 성형외과전문의가 직접 상담, 진료, 수술하는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고 전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박민호 기자
박민호기자의 다른 뉴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