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유현석기자]
파수닷컴(150900)은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혁신 보안전략’을 주제로 CIO·CISO대상 조찬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CIOCISO 매거진이 주최한 이번 조찬 세미나에서 파수닷컴은 세계 최대 보안 컨퍼런스인 RSA 2017을 통해 본 글로벌 보안 트렌드를 짚었다.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주도권을 선점하기 위한 새로운 보안전략 및 방향을 제시했다.
안혜연 부사장은 '비즈니스 중심의 보안(Business Driven Security)'을 핵심 키워드로 언급했다. 안 부사장은 "실현하기 위해 보안성과 생산성을 동시에 확보하는 방안, 여러 개의 보안 시스템을 통합해야 한다"며 "관리 포인트를 단순화 하는 방안, 인공지능(AI)기술을 기반으로 보안 시스템을 자동하고 조직화하는 방안에 대해 단순한 고민이 아닌 실행을 위한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고 말했다.
파수닷컴은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CIOCISO들이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보안전략과 방안을 함께 소개했다.
‘CIOCISO를 위한 데이터 보안 전략’을 발표한 윤덕상 전무는 핵심 자산이 되는 데이터 자체에 집중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대응 방안으로 컨설팅부터 설계·구축·관리까지 원스탑(One-stop)으로 지원하는 ‘파수 데이터 보안 토털 서비스(Fasoo Data Security Total Service)’를 제안했다. 이어 데이터 중심의 관리를 통해 보안성과 생산성을 높여주는 랩소디(Wrapsody)와 애플리케이션 보안을 위한 통합 솔루션, 스패로우(SPARROW)를 소개했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이제 보안의 문제는 보안을 하는 사람들만의 문제가 아니라 모든 사람이 다 같이 고민해야 하는 문제”라며 “기업 내 보안조직과 비즈니스 조직, 고객과 벤더, 벤더와 정부, 더 나아가서는 각 국가간에도 함께 협력해야 보안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다"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