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코어', 스포츠 마케팅 활발

입력 : 2017-03-13 오전 11:46:35
스포츠는 어느덧 사람들로부터 하나의 생활양식이 됐다. 전 세계 곳곳에서 매일 스포츠 경기가 열리는 것은 물론 방송, 신문, 인터넷 등 모든 매체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스포츠 소식을 전해 듣는다. 사람마다 좋아하는 스포츠도 하나쯤 있으며, 스포츠 복권을 구입하는 모습 또한 쉽게 볼 수 있다.
 
이처럼 대중들의 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욕구가 커지면서 스포츠마케팅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스포츠마케팅은 기본적으로 기업이 회사 및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목적을 지닌다. 하지만 스포츠 단체나 선수 또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재원 확보와 선수 육성, 스포츠 산업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만큼, 전략적으로 접근할 경우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윈윈(win-win) 가치를 창출해낼 수 있다.
 
이에 각종 기업들이 스포츠마케팅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건강'이라는 스포츠의 속성과 '건강기능식품'이라는 기업 및 제품 특성을 결합시켜 보다 효과적인 스포츠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 바로 ㈜에스엘바이오텍이다. 에스엘바이오텍은 비타민 브랜드 뉴트리코어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으로, 뉴트리코어를 통해 다양한 스포츠 분야를 꾸준히 후원하고 있다.
 
◇ 국내 최대 인공암벽 등반대회 '빅월 페스티벌' 지원
 
인공암벽 등반 축제 '빅월 페스티벌'은 익스트림라이더 등산학교에서 교육을 받고 실력을 쌓은 아마추어 등반가와 강사진, 프로 등반가 등 약 100여 명이 참가해 등반 실력을 겨루는 행사다. 뉴트리코어는 지난해 열린 이 페스티벌 참가자들에게 자사의 종합비타민 제품 '뉴트리코어 멀티비타민미네랄'을 제공해 응원의 힘을 보탰다.
 
◇ 프로야구 구단 '두산 베어스'와 공동 프로모션 협약
 
뉴트리코어는 또 지난해 프로야구단 두산 베어스와 공동 프로모션을 펼치기도 했다. 2016 시즌 동안 두산 베어스 선수단에 '뉴트리코어 멀티비타민미네랄'을 제공했으며, 두산 베어스가 팬서비스 차원에서 개최하는 남성 대상 이벤트 'Mr.Doo Day'와 가족 대상 이벤트인 '베어스데이'에도 같은 제품을 지원했다.
 
◇ '2016 익스트림라이더 등산학교 원정대' 후원
 
뉴트리코어는 히말라야 북서벽 신루트 개척에 나서는 '2016 익스트림라이더 등산학교 원정대'를 후원하기도 했다. 네팔 고교 지역에 위치한 카조리 북서벽 신루트 등반에 도전하는 원정대를 위해 '뉴트리코어 멀티비타민미네랄'을 제공하며 원정대의 신루트 개척 성공과 무사 귀환을 기원했다.
 
에스엘바이오텍 관계자는 "스포츠 자체가 건강한 삶을 추구한다는 점에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뉴트리코어와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스포츠 팀, 선수들을 위한 다채로운 후원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사진/뉴트리코어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고경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