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성형 재수술, 반드시 체크해야할 사항이 있다면?

입력 : 2017-03-22 오후 5:21:13
작년 여름 가슴성형 경험이 있는 직장인 이모씨(28세)는 겨울이 지나 봄이 다가오고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계절이 다가오는 것을 두려워하고 있다. 과거 가슴성형 당시, 자신의 가슴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지 않고 무리하게 수술을 진행한 나머지 모양에 대한 불만족과 부작용을 경험하였기 때문이다.
 
최근 들어 아름다움에 대한 인식이 다양하게 변하면서 마른 몸매보다는 볼륨감을 갖춘 여성스럽고 탐스러운 몸매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슴볼륨은 굴곡있는 몸매를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필수 요건으로, 가슴성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이모씨처럼 불만족과 부작용 때문에 수술을 기피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가슴성형의 중요한 포인트는 얼마나 모양이 자연스럽고 촉감이 자연가슴처럼 부드러운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다. 단순히 크기로만 아름다움을 판가름하는 것 보다는 전체적인 자신의 보디라인에 알맞은 적당한 가슴 크기와 모양, 라이프스타일, 그에 따른 보형물 선택이 가장 우선시되어야 의료진, 환자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가슴성형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특히 가슴성형의 보형물에는 모양 뿐만 아니라 재질에 따른 여러가지 보형물이 존재하기 때문에 각 보형물간의 특성을 정확하게 알고 수술에 활용할 수 있는 수술경험이 많고 다양한 케이스를 접한 전문의의 중요성이 가장 크다.
 
특히 “보형물에 대한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보형물이 삽입될 공간을 섬세하고 꼼꼼하게 박리하여 출혈을 최소화시키고, 풍부한 가슴성형 노하우와 완벽한 기술을 보유한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이모씨와 같이 가슴성형의 실패로 인해 가슴성형 재수술을 받는 경우 한번 박리를 한 가슴 안의 조직이나 근육이 유착되거나 상처를 입고 염증이 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보다 조심스럽고 꼼꼼한 접근이 필요하다. 보형물의 선택에 있어서도 구형구축이나 염증의 가능성이 가장 낮은 보형물을 선택하고, 모양적인 부분에 있어 불만족스러웠던 것을 개선할 수 있는 것을 택하는 것이 좋다.
 
김지연위쉬성형외과의 김지연원장은 “수많은 임상경험을 통해 많은 환자들의 수술과 그 만족도를 통해 얻어질 수 있는 노하우이므로, 경험이 뒷받침되는 의료진이 있는 병원을 찾아 상담하는 것이 좋으며 수술 후 구형구축과 같은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는 체계적인 관리와 1:1 맞춤관리 프로그램관리가 가능한 곳인지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박민호 기자
박민호기자의 다른 뉴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