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런 미소를 위해 입꼬리성형 눈여겨보자

입력 : 2017-03-29 오후 5:19:37
평범한 직장인 B씨(26)는 주변 사람들로부터 첫인상이 ‘무뚝뚝하고 차갑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 이 말이 신경 쓰인 B씨는 자신의 어두운 첫인상을 바꿔보려 각종 피부케어와 미용시술을 받아보고 헤어스타일에도 변화를 줘봤지만 결과는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이유는 왜 일까?
 
이목구비가 또렷하더라도 어느 한 부위가 균형이 맞지 않는다면 전체적인 이미지에 마이너스로 작용할 수 있다. 간혹 예쁜 눈과 또렷한 콧대를 가졌지만 인상이 어두워 보이고 불만이 가득찬 듯한 인상을 가진 사람이 많으며 이렇듯 어두운 표정과 인상의 원인을 찾고 싶다면 입꼬리에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사람의 표정을 결정짓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입꼬리의 근육은 크게 올림근과 내림근 두종류로 나뉠 수 있는데, 이 내림근이 상대적으로 강하게 작용하면 입꼬리가 아래로 처지게 되고 그 결과 인상 자체가 우울하고 화가나 보일 수 있다. 이렇게 처진 입꼬리는 입꼬리성형을 통해 밝게 웃는 듯한 호감형 인상으로 개선할 수 있다.
 
입꼬리성형이란 입꼬리 주변 피부를 미세 절개하여 주변 근육과 피부를 재배치해주어 처진 입꼬리를 올려주는 수술이다. 방법은 간단한 듯 하지만 결코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되는 수술이기도 하다.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은 “입꼬리성형에 있어 중요한 것은 자신이 가진 얼굴과 전체적인 조화를 이루는 입꼬리를 찾아야 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입꼬리가 차지하는 면적은 얼굴에서 상당히 작지만 어느 특정 부위로 국한될 것이 아니라 내 얼굴의 일부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얼굴과의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이를 간과할 경우 자칫 표정이 어색하고 한눈에 보기에도 입꼬리가 자연스러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은 “수술 자체는 어렵지 않으나 조직이 민감한 입술 주변 피부를 다루기 위해서는 섬세한 기술력이 필요하며 단순히 처진 입꼬리를 올리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전체적인 얼굴의 윤곽과 밸런스를 정확히 살피고 디테일한 교정범위를 따져볼 수 있어야 한다.
 
때문에 만족스럽고 자연스러운 미소의 완성을 위해서는 비용이나 광고성 후기만을 믿고 섣부르게 병원 선택을 하는 것보다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 후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박민호 기자
박민호기자의 다른 뉴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