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부위는 이목구비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가장 크게 작용하는 요인은 바로 얼굴형이다. 툭 튀어나온 광대나 뭉툭한 하관, 각이 진 얼굴상은 전체적으로 나이가 들어 보이며 거친 인상을 줄 수 있다. 거친 인상을 갖게 되는 경우, 면접에서 불리할 수 있으며 서비스직 종사자는 업무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게 된다.
최근 거친 인상을 주는 얼굴형을 개선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성형외과를 방문하지만, 본인에게 딱히 어떤 성형이 적합한지 깨닫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이전에 성형은 얼굴형을 개선시키기 위해 안면윤곽이나 양악수술등 절개부위가 크고 출혈의 부담이 큰 수술을 진행하였지만, 현재는 뭉툭하고 각진 하관을 개선하기 위해 턱끝성형을 선택하는 추세다.
턱끝성형은 넓고 긴 턱 끝의 길이와 위치 등을 조절하고 폭을 좁혀서 갸름한 브이라인을 완성해주는 윤곽수술 중의 하나이다.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은 “ 최근 인기를 끌고, 비교적 부 없이 간편하게 턱 끝을 브이라인으로 만드는 턱끝성형이 주목 받고 있지만, 제대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각 턱의 유형에 맞는 차별화된 절골법이 적용되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은 “특히 끝성형은 단순히 턱의 길이만 축소하는 것이 아닌 전체적인 밸런스를 고려하여 턱의 위치와 길이를 조절 해야 하기 때문에 안면구조학적으로 분석하여 디자인을 해야 한다” 라고 밝혔다.
또한, ”턱끝성형은 기존의 수술에 비해 환자의 통증 부담이 적고, 회복이 빠른 장점은 있지만 뼈의 절골이 들어가는 수술이기 때문에 신경선을 피하는 수술이 진행되어야 하며, 이는 숙련된 의료진을 통해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