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004800)건설이 지난 7일 대구 수성구 일대에서 분양하는 ‘수성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견본주택에 많은 관람객이 몰렸다.
효성건설이 대구 수성구에 분양하는 ‘수성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견본주택에 많은 인파가 몰렸다. 사진/효성건설
효성건설은 9일 ‘수성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견본주택에 주말 3일간 총 3만5000여명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수성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대구에서도 주거선호도가 가장 높은 수성구에서 올해 첫 분양하는 아파트로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해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이끌어냈다.
‘수성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 1층~지상 29층 7개동, 전용면적 84~167㎡, 총 745가구 규모다. 전 가구를 남향위주로 배치해 채광을 극대화했고 최상층과 1층 가구 일부는 별도 특화설계가 도입된다.
우선 최상층에는 테라스가 있는 옥탑 다락방을 적용하고, 1층에는 공간 활용도가 뛰어난 가구 내부 계단을 통한 전용실이 별도 설계된다.
이외에 삼면발코니, 양면개방형 혁신설계를 비롯해 알파룸, 펜트리, 드레스룸, 양면 신발장 등 넉넉한 수납공간도 마련될 계획이다.
지상에는 테마정원을 포함한 대형 중앙공원을 조성해 공원형 아파트로 꾸며진다. 인접한 신천수변 공원 및 앞산 조망권이 확보된 단지배치로 조망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생활인프라도 뛰어나다. 단지 바로 옆 롯데슈퍼센터를 비롯해 수성현대시장, 수성홈플러스, 효성병원, 대백프라자, 대구한의대 한방병원, 수성구 보건소, 들안길 음식특화거리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단지 주변으로 동성초, 황금초·중, 대구과학고 등 명문 수성학군과 학원가가 조성돼 있으며, 책숲길 도서관(구립)도 단지 앞에 위치해 있어 교육여건도 좋다.
청약일정은 오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동대구로 283(범어동 594-1) 범어네거리 인근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0년 4월 예정이다.
김영택 기자 ykim98@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