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스미 성형외과, 제 3회 두개안면 학술대회 개최

입력 : 2017-04-12 오후 3:18:16
최근 환자의 안전/편의에 대한 의료계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대전 닥터스미 성형외과가 미래 성형의학의 나아갈 방향을 집중 조명한다.
 
대전 닥터스미 성형외과는 지난 10~11일 2일간 제 3회 두개안면 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알렸다.
 
닥터스미 성형외과에 따르면 ‘환자를 살리는 의술, 아름다움을 가꾸는 성형’ 이라는 대주제로 부분마취 안면윤곽술의 안전성과 전담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협진 시스템,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한 회복 프로그램 등 의료계 주요 이슈가 소주제로 진행됐다.
 
구체적으로 △부분마취 광대수술(세이프퀵광대) 수술 만족도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전담팀 △응급상황 대응 매뉴얼 △성형 분과별 환자 회복 프로그램 등의 현안이 발제됐다.
 
닥터스미성형외과 복합터미널점 박대균 원장은 “환자의 안전과 회복의 편의성에 대한 고찰로 도입된 부분마취 광대뼈축소술 세이프퀵광대수술에 대한 환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 수술 중 조직손상이 거의 없어 수술 후 3일 정도면 큰 붓기가 대부분 빠져나가기 때문에 주말을 이용한 수술계획을 세우는 학생과 직장인의 비중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고 전했다.
 
또한 최근 서울 유명 성형브랜드를 중심으로 붉어지고 있는 부작용 및 의료사고에 대한 의제가 주요 현안으로 논의됐다.
 
닥터스미성형외과 둔산점 정지원 원장은 “고객의 안전과 편의는 닥터스미성형외과가 최우선으로 하는 가치다.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병원에 상주하여 전 수술과정에서 환자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수술 후 회복까지 끝까지 관리하며, 3D-CT/ 심장재세동기/ 캡슐러티스(구형구축 방지장비) 등 최신 의료장비를 도입하여 부작용을 예방하고 만족도 높은 수술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또한 검진부터 진단 및 수술, 그리고 수술 후 관리까지 1:1 전담 관리 시스템으로 운영하여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수술결과를 100% 이끌어내기 위한 제반사항을 지속적으로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박민호 기자
박민호기자의 다른 뉴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