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양역에 거주하는 30대 직장인 P씨는 결혼을 앞두고 부쩍 얼굴에 부기가 늘어 지인들에게 주변 피부과 성형외과를 수소문하고 있다. 결혼이라는 큰일을 앞두고 신경을 많이 쓰게 되면서 스트레스를 오히려 음식섭취로 풀다보니 체중증가와 함께 얼굴이 비대하게 커보이게 된 것이다. 결국 피부과를 찾은 P씨는 병원으로부터 침샘비대증이라는 진단을 받았다.
<대한 미용레이저 의학회 회장 차앤유 유종호원장>
P씨처럼 상당수의 여성들이 스트레스성 과식 또는 음주, 오랜 시간 음식을 씹는 습관으로 생겨나는 침샘비대증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침샘비대증은 사각턱을 유발하고 턱 밑에 볼록하게 튀어나오는 등의 외모 변화가 나타나기 때문에 여성들에게는 스트레스가 될 수 밖에 없다.
침샘비대가 생기면 음식 섭취할 때 침샘 부위가 찌릿찌릿한 느낌이 생기기도 한다. 이러한 문들로 침샘비대증에 의한 외모 스트레스가 지속된다면 치료가 가능한 피부과, 성형외과에서 침샘을 직접적으로 줄여줄 수 있는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침샘비대치료법인 침샘보톡스가 그 방법이다.
<차앤유 의료진 매주 교육 및 라이브세미나 진행>
침샘보톡스는 간단한 주사시술로 부풀어 오른 침샘을 치료하고 본래 얼굴 상태로 돌려줄 수 있다. 부위별 증상에 따라 귀밑샘, 턱밑샘에 보톡스를 주입하면 시술 후 3~4주부터 침샘 크기가 줄어들어 살이 쪄 보이던 턱선, 귀밑선 라인이 갸름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안전하고 간편하게 치료 가능해 실제 침샘비대증 환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침샘비대 환자들이 마사지 등 손으로 만지는 행위는 오히려 침샘을 자극을 하기 때문에 하지 말아야 될 행동이며, 침샘비대증 보톡스 시술 후 꾸준한 효과를 보기 위해서 3개월에서 5개월에서 걸쳐 침샘축소보톡스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차앤유 20여명의 피부전담의사 및 80여명의 스텝진>
차앤유의원 유종호 원장은 “침샘비대증은 피부과에서 수술 없이 주사 시술만으로도 침샘이 작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하며, “침샘축소보톡스 시술 후 한달 정도가 지나면 침샘 크기가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가 있고, 침샘비대증은 여성들 외에도 남성에게도 나타날 수가 있기 때문에 식습관 및 스트레스를 조절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끝으로 “침샘비대증 증상에 대한 치료는 일반적인 사각턱 증상과 달라 전문성을 갖춘 의료기관에서 정확한 상담과 진단 후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