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주름·탄력 잃은 피부 등에는 안면거상이 효과 있어

입력 : 2017-04-17 오후 3:47:58
피부 탄력을 잃어가면서 주로 생기는 주름. 주름의 종류로는 얼굴의 표정을 지음으로써 생기는 표정 주름과 중력에 의해 생기는 중력 주름, 그리고 자주 굽혔다 폈다 하는 곳에 주로 생기는 주름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주름은 한 번 생기기 시작하면 다시 없애기가 매우 어렵고 금방 짙어지기 때문에 생기기 전 예방도 중요하고 생겼을 경우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해 효과적으로 주름을 없애주는 방법이 필요하다.
 
다양한 주름 중 눈에 주로 띄는 이마 주름과 눈가 주름, 목주름 등은 보톡스나 필러 등으로 간단하게 보완을 할 수는 있지만, 근본적인 주름 원인 제거가 어려워 반복적인 시술이 필요한 경우가 있다.
 
이에 최근에는 보다 확실하고 영구적인 주름 개선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주름의 안면거상술을 이용하는 경우가 있다.
 
김성기 강남구 신사동 김성기성형외과 원장은 "귀 주변의 최소 절개를 통해 처진 조직을 위로 당겨줌으로써 늘어진 조직을 팽팽하게 해주는 안면거상은 간단한 리프팅, 지방주입으로 심한 처짐을 개선할 수 없는 경우 선택할 수 있는 수술 방법"이라며 "트리플 리프팅 기법을 통한 복합적인 주름 개선이 동시에 이뤄져야 보다 만족도를 높일 수 있고 반영구적인 유지를 가능하게 한다"고 말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고경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