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경제 불황과 고용 불안정 속에서도 창업이 결코 쉬운 것이 아니다. 자금과 아이템에 대한 확신이 있어도 상황은 항상 미지수이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여성 전용 피트니스 프랜차이즈 커브스코리아(이하 커브스)가 예비 창업자들과 함께 이러한 불안과 고민을 해결하는 길을 모색하고자 지역 창업설명회를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커브스에 따르면 오는 5월 16일 오후 2시 대구 인터불고 호텔 본관 2층 아망떼홀에서 대구·경북 지역 창업설명회를 연다.
해당 창업설명회에서는 철저한 상권 분석을 통해 선정된 20곳의 커브스 최적 입지를 공개한다. 또 커브스의 가맹점 관리 비결도 알아볼 수 있다. 여기에 회원 모집을 통해 창업자들이 조기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마케팅 지원에 관한 내용도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창업설명회 참가자가 커브스 가맹계약을 체결할 시 본사에서 마케팅 비용 5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최대 3000만원까지 대출 가능한 방안도 안내할 계획이라고 커브스 관계자는 설명했다.
한편 커브스는 창업에 대한 고민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매주 목요일 서울 양재동 소재 본사에서 사업설명회를 시행하며, 대구·경북지역 창업설명회에 관한 상세 내용은 커브스 홈페이지 내 창업문의의 사업설명회 및 개설 상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