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성형, 자신의 몸에 맞는 보형물 선택이 중요

입력 : 2017-04-19 오후 3:18:44
선천적으로 작은 가슴을 가지거나 무리한 다이어트, 모유 수유로 인하여 작아진 가슴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은 여성들이 많다. 이에 가슴성형을 고려하는 여성들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과거와 달리 현대 의료기술의 발달로 인해 가슴확대 수술이 보다 자연스럽고 안전해짐에 따라 가슴성형이 보편화되고 있다. 최근 대한성형외과학회 및 국제성형외과학회 통계에 따르면 가슴성형의 건수는 매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기술이 발전한 만큼 다양한 방법의 수술법들이 개발, 연구 중에 있으며, 과거와 달리 다양한 보형물이 개발됨에 따라 자신의 신체 조건에 맞는 보형물 선택이 가능하여 졌다. 이에 부산 에서 가슴, 체형성형을 집중적으로 진료하는 BS더바디성형외과의 장재훈 대표원장을 만나 가슴 성형 시 필요한 정보를 자문하였다.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성형이 가장 대중화 되어있으며 이는 환자의 체형이나 피부 특성, 또 환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추어 보형물을 선택해야할 필요가 있다. 보통 보형물은 표면이 매끄러운지, 거친지에 따라서 스무스타입과 텍스처타입으로 나뉘어지는데 이 스무스타입은 표면이 매끄럽기 때문에 피부 안에 들어갔을 때 자연스러운 촉감을 가질 수 있다. 하지만 처음에 수술이 잘 되었다고 해도, 마사지와 사후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구형구축의 부작용이 올 수 있어 사후 관리가 매우 중요한 보형물이다.
 
표면이 거친 타입의 보형물의 경우, 구형구축의 가능성을 낮춰주기 때문에 사후관리 또는 마사지 과정이 필요하지 않다. 따라서 바쁜 직장인이나, 혹은 아기를 케어해야하는 주부들에게 적합하다. 이렇게 각 상황에 따라 올바른 보형물을 선택해야 만족도 높은 성형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최근 기술을 발달로 인하여 등장한 최신 보형물인 모티바는 기존 보형물에 사용되던 젤과는 조금 다른 형태의 젤로, 중력에 따라 자연스럽게 보형물 안의 젤이 움직이기 때문에 보형물의 형태나 모양에 관계없이 누웠을때나 서있을 때, 운동할때, 자연가슴과 같은 움직임과 모양을 보여주게 된다. 자연 가슴과 가장 비슷한 촉감을 주며 표면이 매끄럽지만, 실제로는 나노 형태의 거친 입자가 표면에 있기 때문에 구형구축의 발생확률이 매우 낮고, 마사지 과정이 필요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다.
 
부산 더바디성형외과의 가슴성형 전문의 장재훈 대표원장은 “이처럼 많은 보형물들이 있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전문의가 제대로 그 특성을 이해하고, 환자에게 적합한 보형물을 선택해서 권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수많은 임상경험을 통해 다양한 케이스를 이해하고 환자의 니즈를 파악해 줄 수 있는 성형외과전문의를 만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수술이 끝난 후에도 수술을 집도한 성형외과전문의가 직접 제대로 된 사후관리와 자가 관리법 교육을 해주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라고 말을 전하였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박민호 기자
박민호기자의 다른 뉴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