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끝성형, 무턱 콤플렉스를 효과적으로 개선

입력 : 2017-04-20 오후 3:52:13
위턱에 비해 아래턱이 뒤로 빠져있거나 얼굴 전체 길이에 비해 턱의 길이가 짧은 것을 무턱이라고 하는데, 이 무턱을 가지고 있으면 상대방으로 하여금 나의 인상이 무기력하고 소심하게 비춰질 수 있다. 증상이 심한 경우 짧은 턱으로 인해 턱살이 처져 이중턱이 개선되지 않는다거나 턱과 목의 경계가 불분명해 턱선이 무너져 보일 수 있어 자신감이 하락되는 등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조기에 교정해주는 것이 좋다.
 
무턱은 어떤 이유로 생기는 것일까? 서울시 압구정동에 위치한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은 “과거 무턱성형을 생각하게 되는 원인으로는 유전적인 원인이 상대적으로 높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의 특성상 빠르고 간편한 식사를 위해 각종 인스턴트 음식이나 패스트푸드 섭취가 잦아진 탓에 최근에는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무턱이 생기는 경우도 많다.” 고 설명했다.
 
대표적인 무턱 교정의 방법으로는 보형물 삽입술과 무턱성형이 있다. 보형물은 입안 절개를 통해 진행되고 턱의 길이가 심하게 짧아 간단한 시술로는 교정이 어려운 경우 사용되는 방법이지만 간혹 시술자의 경험 부족으로 과도하게 긴 보형물을 삽입한다거나 삽입을 잘못 할 경우 그 부위의 뼈에 손상이 가거나 치아의 뿌리에도 영향을 줄 수 있어 반드시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그에 비해 턱끝성형은 보형물 삽입으로 인한 이물감이나 부작용이 염려되거나 일반적인 시술 이외에 좀 더 확실한 교정 효과를 원하는 경우 선호하는 수술방법이다. 턱뼈의 일부를 소량 절제하여 턱끝의 길이와 위치, 모양을 조절해주는 수술방법으로 기존에 진행하던 절골술의 단점을 축소시키고 강점을 업그레이드하여 한층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V라인을 만들어 줄 수 있다.
 
남녀를 불문하고 한 손에 들어올 것 같은 작고 날렵한 얼굴형이 중요한 미적 기준으로 자리잡은 요즘, 무턱으로 인해 무너진 턱선과 다이어트로 해결 되지 않는 이중턱을 효과적으로 개선해주는 턱끝성형에 대한 선호도가 더욱 높아지는 추세이다.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은 “턱끝성형 역시 탄성이 강한 뼈를 다루는 수술이고 턱뼈와 신경선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수술을 집도하는 의료진의 숙련도와 노하우가 굉장히 중요하다. 따라서 자연스럽고 세련된 턱선을 만들기 위해 무턱성형을 고려하는 중이라면 먼저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박민호 기자
박민호기자의 다른 뉴스
관련기사